[report ] 교직정보처리모형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7 00:09
본문
Download : [레포트자료] 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hwp
기억 저장고라는 용어는 정보가 저장되는 뇌의 특정한 어느 곳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기억 현상을 분류하기 위해 단순히 은유적인 장치로서 의미를 지닌다. 이러한 믿음에 대한 논쟁이 아직까지 확실하게 해결되지는 않았으나, 다중 저장고 모형은 인간이 기억에서 어떻게 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며, 재생하느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생산적으로 조직하고 표출한다는 충분한 타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과정은 인식, 주의집중, 유지 시연, 정교 …(투비컨티뉴드 )
다.
위의 그림에서 보는 봐 같이 통제과정은 정보가 기호화되는 방법과 기억 저장고 사이의 흐름을 통제한다.
이러한 모형을 다중 저장고 모형 이라고 부르며, 여러 가지 theory(이론)들의 연구에 의한 근거로 도출된 것이다. 따라서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양은 각 단계별로 한계가 있으며, 이전의 학습된 정보가 어떻게, 그리고 최근에 학습한 무엇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 하였다.
다중 저장고 모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면, 정보처리 theory(이론)들에 의해 두 집단으로 나누어져 다중 저장고의 의미를 說明(설명) 하고 있따 다중 저장고 모형은 다양한 기억 현상을 說明(설명) 하기 위한 최고의 접근이라고 믿고 있따 theory(이론)상으로 학습자들을 연구한 이들은 사람은 단 하나의 기억 체계를 가지고 있다고 믿었다. 각 저장고는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데 요구되는 처리 과정과 얼마나 많은 야으이 정보를 저장하고 오랫동안 유지하는지에 상대하여는 차이가 있따 이러한 기억 저장과 연합된 정보의 진행 과정을 도식으로 나타내면 위의 그림과 같다.
Download : [레포트자료] 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hwp( 43 )
![[레포트자료]%20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A%B5%90%EC%A7%81%EC%A0%95%EB%B3%B4%EC%B2%98%EB%A6%AC%EB%AA%A8%ED%98%95%EB%A0%88%ED%8F%AC%ED%8A%B8_hwp_01.gif)
![[레포트자료]%20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A%B5%90%EC%A7%81%EC%A0%95%EB%B3%B4%EC%B2%98%EB%A6%AC%EB%AA%A8%ED%98%95%EB%A0%88%ED%8F%AC%ED%8A%B8_hwp_02.gif)
![[레포트자료]%20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A%B5%90%EC%A7%81%EC%A0%95%EB%B3%B4%EC%B2%98%EB%A6%AC%EB%AA%A8%ED%98%95%EB%A0%88%ED%8F%AC%ED%8A%B8_hwp_03.gif)
![[레포트자료]%20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A%B5%90%EC%A7%81%EC%A0%95%EB%B3%B4%EC%B2%98%EB%A6%AC%EB%AA%A8%ED%98%95%EB%A0%88%ED%8F%AC%ED%8A%B8_hwp_04.gif)
![[레포트자료]%20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A%B5%90%EC%A7%81%EC%A0%95%EB%B3%B4%EC%B2%98%EB%A6%AC%EB%AA%A8%ED%98%95%EB%A0%88%ED%8F%AC%ED%8A%B8_hwp_05.gif)
![[레포트자료]%20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A%B5%90%EC%A7%81%EC%A0%95%EB%B3%B4%EC%B2%98%EB%A6%AC%EB%AA%A8%ED%98%95%EB%A0%88%ED%8F%AC%ED%8A%B8_hwp_06.gif)
레포트자료,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report ] 교직정보처리모형report
[report ] 교직정보처리모형report
[레포트자료] 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 , [레포트자료] 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자료 교직정보처리모형레포트
교육심리 리포트
(정보 처리 모형)
경상대학교
※정보처리모형
정보처리 심리학자들은 사람이 단계별로 새로운 정보를 처리한다고 주장하였다. conclusion 적으로 정보처리에 대해 연구한 많은 심리학자들은 정보가 세 가지 기억저장으로 이루어지는데, 즉 감각 등록기(memory stores), 단기기억(short-term memory), 장기기억(long-term memory) 사이에 유지되고 변환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