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6 21:15
본문
Download : [교육학]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hwp
도덕성은 인지적, 定義(정이)적, 행동적 측면으로 구성되는데 콜버그가 딜레마 토론 수업을 통해 발달시키고자 하는 도덕성은 인지적 측면의 도덕성이다. 콜버그의 토론 수업 모형은 도덕 추론의 발달 단계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현재 처해있는 단계보다 높은 다음 …(투비컨티뉴드 )
순서
[교육학]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 [교육학]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설명
[교육학]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교육학]%20도덕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20-%20도덕%20딜레마%20토론%20모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8F%84%EB%8D%95%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20-%20%EB%8F%84%EB%8D%95%20%EB%94%9C%EB%A0%88%EB%A7%88%20%ED%86%A0%EB%A1%A0%20%EB%AA%A8%ED%98%95_hwp_01.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20-%20도덕%20딜레마%20토론%20모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8F%84%EB%8D%95%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20-%20%EB%8F%84%EB%8D%95%20%EB%94%9C%EB%A0%88%EB%A7%88%20%ED%86%A0%EB%A1%A0%20%EB%AA%A8%ED%98%95_hwp_02.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20-%20도덕%20딜레마%20토론%20모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8F%84%EB%8D%95%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20-%20%EB%8F%84%EB%8D%95%20%EB%94%9C%EB%A0%88%EB%A7%88%20%ED%86%A0%EB%A1%A0%20%EB%AA%A8%ED%98%95_hwp_03.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20-%20도덕%20딜레마%20토론%20모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8F%84%EB%8D%95%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20-%20%EB%8F%84%EB%8D%95%20%EB%94%9C%EB%A0%88%EB%A7%88%20%ED%86%A0%EB%A1%A0%20%EB%AA%A8%ED%98%95_hwp_04.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20-%20도덕%20딜레마%20토론%20모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8F%84%EB%8D%95%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20-%20%EB%8F%84%EB%8D%95%20%EB%94%9C%EB%A0%88%EB%A7%88%20%ED%86%A0%EB%A1%A0%20%EB%AA%A8%ED%98%95_hwp_05.gif)
![[교육학]%20도덕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20-%20도덕%20딜레마%20토론%20모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8F%84%EB%8D%95%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20-%20%EB%8F%84%EB%8D%95%20%EB%94%9C%EB%A0%88%EB%A7%88%20%ED%86%A0%EB%A1%A0%20%EB%AA%A8%ED%98%95_hwp_06.gif)
[교육학]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Download : [교육학]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hwp( 18 )
교육학,도덕과,교수,학습,과정안,도덕,딜레마,토론,모형,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Ⅰ. 이론(理論)적 배경과 속성
이 수업모형은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理論)에 바탕을 두고 구안된 것이다. 콜버그의 토론 수업 모형은 3수준 6단계를 갖고 사람들의 도덕적 가치 판단은 6단계의 가치 발달 단계에 따라 발달한다고 하였다. 딜레마 토론 수업은 학생들의 도덕적 추론 능력을 발달시켜 궁극적으로 인지적 측면의 도덕성 발달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