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의내적경쟁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9:24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의내적경쟁력.hwp
국내기업의내적경쟁력 , 국내기업의내적경쟁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단위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하기 위해선 몇가지 평가 기준이 필요하다.
이런 점에서 기업의 내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선 위에서 열거한 객관-주관적 평가요소에 대한 자체 평가와 개선方案을 마련해야 한다.
어짜피 기업이라고 하는 것이 비영리적인 사단과는 property(특성)이 다른 만큼 또 일상적인 사람들의 친목모임과는 다른 만큼 최고경영자가 있고 중간관리자가 있고 하위수행자들이 존재하고 지시와 명령을 통해서 기업가치를 극대화 시킨다는 명백한 목적하에 구성원의 직무수행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이 주…(To be continued )
설명
이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두가지로 나눠보면 객관적인 평가기준에 의한 평가와 객관적으로 평가가 불가능 측면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기준이 있을 수 있을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국내기업의내적경쟁력.hwp( 85 )
이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객관적인 평가기준은 우리가 이미 통상 인지하고 있는 내용들인데 말하자면 일인당 매출액이라든가 기업 기보유 생산설비,시장점(長點)유율,광고능력,조직구조(권한과 책임의 분산정도),자본조달능력,자기자본비율,주당 수익율 등등 매우 많다.


순서
국내기업의내적경쟁력
국내기업의내적경쟁력
다.
주관적인 평가기준은 총괄해서 기업문화라고 말할 수 있는데 구체적으로 말하면 사원 개개인이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한 조건,수직-수평적인 의사소통의 원활함,비公式(공식) 집단의 활성화정도,사내 작업環境(환경) 등등이 될 것이다.그런데 중요한 것은 평가 하기가 쉽지 않은 주관적인 평가요소들이 기업의 객관적 평가요소들에 대한 전제조건 내지는 또다른 環境(환경)으로서 작용한다는 점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