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형 사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3:22본문
Download : 자립형 사립고.hwp
이러한 定義(정이)를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의 자립이라는 말은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다아 전자는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의 가장 기본적인 요건을 말하는 것으로서 재정자립과 건학이념의 독characteristic(특성)…(To be continued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다. 1994년 11월 18일에 열렸던 ‘사학의 자율과 책임의 제고대책’이라는 공청회의 주제발표문에는 이렇게 제안되고 있다아 “자립형 학교에 상대하여는 건학이념을 살릴 수 있도록 교육과정편성 운영 및 학교 운영의 자율 폭을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자립형사립고97 , 자립형 사립고인문사회레포트 ,
자립형 사립고
자립형사립고97
Download : 자립형 사립고.hwp( 57 )
설명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레포트/인문사회
여러자료(資料)를 참고로 요약해봤습니다..리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1996년 8월 5일에 열렸던 같은 이름의 공청회의 주제발표문 교육위원회,사학의 자율과 책임의 제고대책,1986
에는 “자립형 초·중등학교에 상대하여는 건학이념을 살리고, 학교의 characteristic(특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 학교운영의 자율성의 폭을 확대한다.”고 되어 있다아 이 두 개의 주제발표문을 통하여 우리가 시사 받을 수 있는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의 의미 요소 중의 하나는 건학이념에 바탕을 두고 특색있는 교육을 하는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자율적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하는 것, 학교운영을 자율적으로 하는 것 등이다. 또한 학사관리에 있어서도 각종 간섭이나 직·간접의 제약요소들을 줄여 나가야 할 것이다.
I. 서 론
1. 자립형 사립고의 의미와 배경
II. 본 론
1. 자립형 사립고 인식조사
⑴ ‘자립형 사립 고등학교’ 정책에 관한 인식 조사 연구
⑵ 자립형 사립 고등학교의 도입에 대한 여론조사
2. 자립형 사립고 현reality(실태)
(1) 자립형 사립고 시범∙운영추진경과일지
(2) 자립형 사립고 시범운영 reality(실태)
3. 자립형 사립고 제도 도입에 따른 긍정적∙부정적 influence
(1) 긍정적 효능
(2) 부정적 효능
III. 결 론
1. 자립형 사립고의 보완대책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보다 구체적으로 시사해 주는 것은 ‘사학의 자율과 책임’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두 次例의 공청회의 주제발표문 교육위원회
이다. 또한 학사자율적 운영의 목을 넓히는 기본적인 지침을 마련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교육개혁위원회의 문서에 나타난 내용을 근거로 하여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의 의미를 이렇게 규정할 수 있다아 자립형 사립고등학교는 재정적으로 자립하면서, 건학이념에 걸맞은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program]) 을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학생선발권과 등록금책정권을 자율적으로 행사하는 학교라는 것이다. 이를테면 교육과정편성에 있어서 기본적인 필수과목을 이수하게 하고, 나머지는 학교 재량에 맡기는 등 자율적 운영의 목을 넓히는 기본적인 지침을 마련 제시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