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 > java5 | java.co.kr report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 > java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5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8:19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hwp





먼저, 통합교육이란 기본적으로 일반교육과정에 특수학생을 포함시켜,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한 학급 내에서 함께 학교생활을 해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학교는 지식만을 …(To be continued )


Download :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hwp( 27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 ,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 대해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통합교육,대해,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
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지 한 교실에서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있게 된다는 물리적 통합뿐만 아니라, 서로가 다르지만 학생으로서 같은 가치를 공유하고 유대감을 느끼는 정서적 통합과 장애학생이라도 교실장면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규칙들을 지켜나가야 하는 행동적 통합도 동시에 균형있게 이루어져야 한다.
통합교육의 goal(목표) 들을 살펴보고 있으면, 장애학생과 일반학생 모두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것은 분명하다. 먼저, 장애아동이 자신의 정신적 또는 신체적 결함을 조금이나마 심리적으로 극복하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고, 동시에 그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하게 되면 “평범”하지 못하다는 이유로 인해 느낄 수 있는 소외감과 거리감을 줄일 수 있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일반적인 지식을 쌓고 일정 학업성취도에 도달 할 수도 있따 그러나 수업시간에도 여러 학생들이 opinion(의견)이 분분했던 것처럼 장애학생들이 느낄 수 있는 열등감이나 좌절감이 너무 클 수도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교육 트렌드 중 하나인, “통합교육”에 대해 여러 번 들어보기는 했지만, 통합교육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통합교육의 goal(목표) 는 무엇이며, 통합교육을 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혜택과 drawback(걸점)에 마주향하여 는 전혀 생각 해 볼 기회가 없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장애아동들이 느낄 수도 있는 좌절감이나 열등감등의 부정적인 감정들이 통합교육을 시행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큰 drawback(걸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설명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20통합교육에%20대해_hwp_01.gif [사회과학]특수교육학개론-%20통합교육에%20대해_hwp_02.gif
특수교육학개론- 통합교육에 대해

특수교육학을 본격적으로 학습하기 전에, 특수교육학이 다루는 내용과 범위에 대해 개괄적으로 살펴봤던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통합교육”에 대해 다루었다. 단지, 통합교육을 하고 있는 학교로 교생실습을 다녀온 선배들이 겪었던, 교육실습생 입장에서는 꽤나 당황스러운 이야기들을 듣고 걱정이 앞서기도 한 것은 사실이었다.
전체 22,98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