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정리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0:39본문
Download : 다국적기업론 정리 (1).hwp
생산의 글로벌화 : 각 국가들에 존재하는 생산요소들(노동력, 에너지, 토지, 자본 등)의 가격 및 품질에 차이를 활용하기 위해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조달하는 추세를 의미
1. 초기에 아웃소싱은 제조분야에 국한. 그러나 오늘날 기업들은 서비스 분야에서도 비용이 저렴한 외국에서 아웃소싱을 추진
2. 시장의 글로벌화와 마찬가지로 기업들은 생산의 글로벌화를 너무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도록 주의
3. 많은 국가에는 여러 장벽들이 존재. 국가들의 무역과 투자에 대한 규제, 수송비용, 경제적 위험, 정치적 위험 등과 같은 요인들이 있따
글로벌 제품 : 여러 지역의 공급자들로부터 생산 활동을 아웃소싱 함에 따라서 제품 자체의 성격이 글로벌화된 것
글로벌기구들의 역할 증대 : 글로벌 시장을 규제, 감시하고 경영활동에 관한 국제적 조약들을 체결,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할 국제기구들이 필요
GATT와 WTO : 국제무역시스템을 감시하고, 회원 국가들이 체결한 무역협정을 잘 준수하도록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 회원국들 간에 추가적인 다자간 협정을 체결하도록 주선하는 업무를 수행
GATT와 WTO의 長點 : 국제무역과 투자에 대한 규제를 제…(skip)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Download : 다국적기업론 정리 (1).hwp( 99 )
다.
생산의 글로벌화 : 각 국가들에 존재하는 생산요소들(노동력, 에너지, 토지, 자본 등)의 가격 및 품질에 차이를 활용하기 위해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글로벌화 : 국가경제들이 상호의존적이며 통합된 하나의 경제체제로 융합되는 추세를 의미
시장의 글로벌화 : 전통적으로 구별되어 독자적으로 존재하던 국가시장들이 하나의 거대한 글로벌 시장으로 통합되는 추세를 지칭
1. 국가들 간에는 상당히 다른 소비자 기호와 선호도, 유통경로, culture적 가치체계, 경영제도, 법적 규제 등이 존재. 기업은 그러한 차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marketing 전략(戰略) , 제품규격, 경영방식 등을 해외시장의 여건에 맞도록 현지화 시킬 necessity
2. 라이벌 관계를 가진 기업들은 경쟁자가 새로운 해외시장에 진출하면, 같은 시장을 따라서 진출하는 경우가 일반적
3. 기업들이 소유한 자사의 여러 자원들을 여러 국가에 이전함으로써 시장 간의 동질성이 증가한다. 이는 유사성으로 나타나 시장 간의 구분 의미가 없어진다. 이는 유사성으로 나타나 시장 간의 구분 의미가 없어진다.순서
설명
다국적기업론 정리 (1) , 다국적기업론 정리 (1)경영경제레포트 , 다국적기업론 정리
다국적기업론 정리 (1)
다국적기업론,정리,경영경제,레포트
다국적기업론 정리 (1)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화 : 국가경제들이 상호의존적이며 통합된 하나의 경제체제로 융합되는 추세를 의미
시장의 글로벌화 : 전통적으로 구별되어 독자적으로 존재하던 국가시장들이 하나의 거대한 글로벌 시장으로 통합되는 추세를 지칭
1. 국가들 간에는 상당히 다른 소비자 기호와 선호도, 유통경로, culture적 가치체계, 경영제도, 법적 규제 등이 존재. 기업은 그러한 차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marketing 전략(戰略) , 제품규격, 경영방식 등을 해외시장의 여건에 맞도록 현지화 시킬 necessity
2. 라이벌 관계를 가진 기업들은 경쟁자가 새로운 해외시장에 진출하면, 같은 시장을 따라서 진출하는 경우가 일반적
3. 기업들이 소유한 자사의 여러 자원들을 여러 국가에 이전함으로써 시장 간의 동질성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