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쯔버그의 2요인 이론(理論)과 기업의 보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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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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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흔히 제기되는 구성원의 보상 불만은 보상액의 절대적인 크기 보다는 보상을 결정하는 성과측정(measurement)이 근거에 대한 불만, 혹은 경쟁사와 비교하여 자신의 보상액이 적합한 수준이 아닌데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고정급이 아닌 변동급 성격의 성과급에서는 보상액 산정이 객관성과 투명성이 보다 중요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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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쯔버그의 2요인 이론(理論)과 기업의 보상 관리
허쯔버그의 2요인 이론과 기업의 보상 관리에 대해 설명한 자료입니다. 실제로 House와 Wigdor의 연구결과는 급여 등의 위생요인이 어떤 사람에게는 동기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보상의 절대적인 수준을 높임으로써 성과동기를 제고하는 노력 이외에도 보상과 관련된 구성원의 불만족 사항을 改善(개선) 하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하다는 점은 보상관리에 있어 중요한 시사점을 준다. 대표적으로 제기되는 결점은 하나의 요인을 이분법적으로 구분하는 일이 비현실적이라는 것이다.[경영학]허쯔버그의2요인이론과기업의보상관리(보상,인사관리,조직행위론,허즈버그,허쯔버그) , 허쯔버그의 2요인 이론과 기업의 보상 관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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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업무 성과와 보상액과의 연관성
Ⅱ. 보상은 동기 요인인가 위생 요인인가
Ⅲ. 보상액의 크기보다는 보상 결정 과정이 객관성과 투명성이 중요
허쯔버그의 theory 이 논란의 여지가 없이 완전하다고 보기는 어렵다. 보상의 위생요인 혹은 불만족 …(투비컨티뉴드 )
[경영학]허쯔버그의2요인이론(理論)과기업의보상관리(보상,인사관리,조직행위론,허즈버그,허쯔버그)
허쯔버그의 2요인 이론(理論)과 기업의 보상 관리에 대해 說明(설명) 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