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7:59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hwp
3교대이므로 첫 번째로 먹는 학생들에게는 약간의…(drop)
교육학,교직윤리,무릎,꿇은,여교사,딜레마,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hwp( 38 )
[교육학]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
[교육학]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
순서
다.
![[교육학]%20교직윤리%20`무릎%20꿇은%20여교사`의%20딜레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A7%81%EC%9C%A4%EB%A6%AC%20%60%EB%AC%B4%EB%A6%8E%20%EA%BF%87%EC%9D%80%20%EC%97%AC%EA%B5%90%EC%82%AC%60%EC%9D%98%20%EB%94%9C%EB%A0%88%EB%A7%88_hwp_01.gif)
![[교육학]%20교직윤리%20`무릎%20꿇은%20여교사`의%20딜레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A7%81%EC%9C%A4%EB%A6%AC%20%60%EB%AC%B4%EB%A6%8E%20%EA%BF%87%EC%9D%80%20%EC%97%AC%EA%B5%90%EC%82%AC%60%EC%9D%98%20%EB%94%9C%EB%A0%88%EB%A7%88_hwp_02.gif)
![[교육학]%20교직윤리%20`무릎%20꿇은%20여교사`의%20딜레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A7%81%EC%9C%A4%EB%A6%AC%20%60%EB%AC%B4%EB%A6%8E%20%EA%BF%87%EC%9D%80%20%EC%97%AC%EA%B5%90%EC%82%AC%60%EC%9D%98%20%EB%94%9C%EB%A0%88%EB%A7%88_hwp_03.gif)
![[교육학]%20교직윤리%20`무릎%20꿇은%20여교사`의%20딜레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A7%81%EC%9C%A4%EB%A6%AC%20%60%EB%AC%B4%EB%A6%8E%20%EA%BF%87%EC%9D%80%20%EC%97%AC%EA%B5%90%EC%82%AC%60%EC%9D%98%20%EB%94%9C%EB%A0%88%EB%A7%88_hwp_04.gif)
[교육학]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 , [교육학]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 딜레마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
1. example(사례)
Y교사는 청주의 H초등학교 2학년 담임을 맡고 있다아 Y교사가 다니는 학교는 3교대 단체 급식을 하고 있는데, 단체급식은 정해진 시간에 전교생이 점심식사를 해야 하는 제도다. 3교대이므로 첫 번째로 먹는 학생들에게는 약간의 여유가 있었지만, 제일 마지막에 먹는 학생들은 앞서 먹은 학생들의 먹는 속도에 따라 자칫 점심식사 시간이 터무니없이 늦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전체 759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이 학교는 식당이 크게 비좁아 점심시간 1시간 동안 전 학년이 3개 팀으로
교직윤리
‘무릎 꿇은 여교사’의 딜레마
1. example(사례)
Y교사는 청주의 H초등학교 2학년 담임을 맡고 있다아 Y교사가 다니는 학교는 3교대 단체 급식을 하고 있는데, 단체급식은 정해진 시간에 전교생이 점심식사를 해야 하는 제도다.
1~2학년부터 처음 하여 6학년까지 정해진 시간 내에 급식을 마쳐야 했기 때문에, 3~6학년 학생들의 급식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2학년을 지도하는 Y교사에게 ‘학생들의 빠른 식사’를 독려해야 할 책임이 있었다. 전교생을 수용할 만한 공간이 없는 학교로서는 시간제로 급식을 할 수밖에 없었고, 따라서 식사시간에 제한이 따랐다. 전교생을 수용할 만한 공간이 없는 학교로서는 시간제로 급식을 할 수밖에 없었고, 따라서 식사시간에 제한이 따랐다.
1~2학년부터 처음 하여 6학년까지 정해진 시간 내에 급식을 마쳐야 했기 때문에, 3~6학년 학생들의 급식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2학년을 지도하는 Y교사에게 ‘학생들의 빠른 식사’를 독려해야 할 책임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