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기업 - 파타고니아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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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4 07:4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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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들의 철학을 경영 방식과 제작 과정은 물론이고 디자인에서도 실천하고 있는 파타고니아는 단순히 아웃도어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는 環境(환경)까지 만들고 있다아
설명
1973년 설립한 파타고니아(Patagonia)는 이런 환경에 대한 생각을 제품에 녹여내는 아웃도어 브랜드다.” 이본 취나드는 이런 활동이 모두 사업을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순서
윤리적 기업 - 파타고니아에 관해
1973년 설립한 파타고니아(Patagonia)는 이런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생각을 제품에 녹여내는 아웃도어 브랜드다. 계절마다 신상품을 출시해야 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최적의 디자인이 아니라면 과감히 제품 출시를 미루기도 한다고. 또한 파타고니아는 자신들의 브랜드 이미지에 적합한 디자이너들과 끊임없이 협업한다. 그는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최상의 제품을 만들어내고, 환경 위기를 해결하는 데 영감이 되는 사업’을 추구한다. 파타고니아는 소비자들에게 “줄이세요(reduce), 고쳐 쓰세요(repair), 다시 사용하세요(reuse), 재활용하세요(recycle), 지속 가능한 세상을 구상하세요(reimagine)” 같은 구체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지난해 파타고니아는 ‘이 재킷을 사지 마세요(Don’t Buy This Jacket)’라는 독특한 캠페인을 펼치며, 사람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사기보다는 중고 제품을 사라고 권유했다. 環境(환경)과 관련한 문제를 공식 블로그에 올리는 것은 물론이고, 이에 대한 파타고니아의 생각이 담긴 문구를 티셔츠에 그래픽으로 적용해 알리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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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유기농 면으로 만든 그래픽 티셔츠는 일상에서 입기에도 편한 아웃도어 패션을 보여준다. 소비자가 더 이상 입을 수 없는 옷을 매장에 가져가면 파타고니아가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것.
다. 이본 취나드는 가파른 암벽을 타면서 산에 버린 수많은 클립이 자연을 훼손한다고 판단했고, 파타고니아의 경영에서 자연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소비자가 더 이상 입을 수 없는 옷을 매장에 가져가면 파타고니아가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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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부터 재활용을 위해 수거한 옷의 양은 모두 45톤, 그중 34톤이 새 옷으로 만들어졌다. 1957년 등산 장비를 만들어오던 파타고니아의 창립자 이본 취나드(Yvon Chouinard)가 야외 활동 전문복을 만들면서 시작됐다. 파타고니아는 처음부터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배려를 우선으로 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재활용이다. 대표적인 것이 ‘친environment(환경) 평상복 순환 제안(Common Thread Initiative)’ 캠페인이다. 1957년 등산 장비를 만들어오던 파타고니아의 창립자 이본 취나드(Yvon Chouinard)가 야외 활동 전문복을 만들면서 시작됐다. 신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많은 자원을 희생시키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環境(환경)이 파괴되고, 결국은 사업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이처럼 파타고니아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環境(환경)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확실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있다아 環境(환경)을 위한 노력만큼이나 제품의 만듦새도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 사업 정신을 잃지 않고 이익을 내면서도 좋은 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산업은 자연環境(환경)을 파괴하고, 가난한 이들로부터 빼앗아 부유한 이들에게 주며, 공장에서 나오는 폐수로 자연을 오염시키는 것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친환경 평상복 순환 제안(Common Thread Initiative)’ 캠페인이다. 원단을 재사용할 수 없을 때는 다른 용도를 찾아낸다고. 또한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 PCR(Post Consumer Recycled) 플리스(fleece)를 만드는데, 이것은 파타고니아만의 독특한 소재인 신칠라 플리스의 기초 원단으로 사용되다 1985년부터 매년 전체 매출의 1% 또는 이익의 10% 중 더 많은 금액을 環境(환경) 운동 단체나 環境(환경) 보호 활동을 위해 기부하며, 2000년부터는 파타고니아의 제품이 디자인돼 입고되기까지 발자취를 추적하는 웹사이트 ‘Footprint Chronicles’를 스타트했다. 그는 ‘environment(환경) 에 影響을 주지 않으면서 최상의 제품을 만들어내고, environment(환경) 위기를 해결하는 데 영감이 되는 사업’을 추구한다. 파타고니아는 처음부터 환경에 대한 배려를 우선으로 했다. 파타고니아는 소비자들에게 “줄이세요(reduce), 고쳐 쓰세요(repair), 다시 사용하세요(reuse), 재활용하세요(recycle), 지속 가능한 세상을 구상하세요(reimagine)” 같은 구체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반면에 산업은 음식을 공급하고 질병을 낫게 하며, 인구를 조절하고 사람들을 고용하며, 전반적으로 우리 삶의 질을 높입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재활용이다. 이본 취나드는 가파른 암벽을 타면서 산에 버린 수많은 클립이 자연을 훼손한다고 판단했고, 파타고니아의 경영에서 자연environment(환경) 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제품 하나를 만들 때도 극한의 상황에서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디자인을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