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유주의 세계화 과정과 영국의 대학교육 개혁 비교교육적 해석과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7 03:46
본문
Download : 신자유주의 세계화 과정과 영국의 대학교육 개혁 비교교육적 해석과 의미.hwp
UfI는 학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고 고등교육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창출하... , 신자유주의 세계화 과정과 영국의 대학교육 개혁 비교교육적 해석과 의미경영경제레포트 ,
UfI는 기존의 대학과는 다른 기능을 할 것으로 구상되었다. UfI는 학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고 고등교육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창출하...
신자유주의 세계화 과정과 영국의 대학교육 개혁 비교교육적 해석과 의미
UfI는 기존의 대학과는 다른 기능을 할 것으로 구상되었다. UfI는 학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고 고등교육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창출하기 위한 신정의(定義) 의 학습장(學習場)으로서 그 역학을 학습의 `hub`, `cataloguer`, `broker`, `promoter` 등으로 표현하고 있따 따라서 UfI는 학위수여기관이 아니며, 교육코스를 만들지도 않는다. Baroness Blackstone은 UfI에 대한 政府(정부)의 이러한 집중적인 투자가 lifelong education 실현을 가능케 하는 필수적인 지원이라고 역설하면서, UfI의 가장 주된 역할은 바로 `국민의 기술수준 향상과 고용성을 증가시킴으로써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대신 기존의 `대학`(universities)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공급자들로부터 data(資料)를 받아 인가하며, 교육과 기술훈련과정에 필요한 정보가 교육, 고용시장의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으로 보급되도록 조장하고, 국가경제 필요에 맞는 - 특히 정보통신기술(ICTs)을 이용한 -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기 위한 시장 analysis과 개발 전략(strategy)도 세운다. 1997년부터 처음 된 Pilot programme의 성공적인 시행에 이어 1999년에는 UfI 본부가 Sheffield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까지 1,000개의 Learning Centre가 전국에 설치될 예정이며, 2004년까지 1만개의 course와 learning package마련을 촉진한다는 계획을 추진중이다.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신자유주의 세계화 과정과 영국의 대학교육 개혁 비교교육적 해석과 의미.hwp( 19 )
설명
UfI는 기존의 대학과는 다른 기능을 할 것으로 구상되었다. 이와 같이 UfI는 政府(정부)의 lifelong education 정책의 point으로 공인되고 있으나 동시에 政府(정부)로부터 독립된 기관인 UfI Ltd.로 존립한다는 사실은 영국적 분권주의 전통의 실예(實例)를 보여주고 있따
그러나 한편으로 영국 政府(정부)의 UfI(University for Industry) 설립안(設立案…(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1998년 10월 21일 교육 고용부의 고등교육부 장관인 Baroness Blackstone은 4천만 파운드 (약 8백억원)가 UfI를 위해 1999-2000년 사이에 투자될 것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