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마케팅활동에 대하여 설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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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7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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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기업내부의 종사원을 동기부여시키고 고객지향적으로 개발하
기 위하여 실시하는 내부 marketing 은 내부고객의 만족을 창출할 수 있으
며, 그 결과 외부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진정한 고객만족경영을 실현
할 수 있는 것이다.
1. 종사원조사
외부 마…(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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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첫째, 직무環境차원으로 직무 자체와 동료 ?관리
감독자 ? 최고경영자의 자세 등을 나열하였고 둘째, 보상차원으로 급여
와 복리후생 및 승진 그리고 교육훈련 등을 셋째, 소비자차원으로 고
객유형 이 라 구분하였다.
종사원의 고객지향적 사고란 지속적으로 고객을 위해 보다 나은 가
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표적고객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으로, 고객을
위하고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행동이나 마을가짐이라
할 수 있다 호텔의 효율적인 종사원관리는 그들에 대한 동기부여의
관점에서 스타트된다고 볼 수 있는데,무엇보다 종사원들의 욕구와 문제
점을 파악하여 그들에 대한 strategy이나 원활한 의사소통의 環境이 조성
되도록 배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내부 marketing 활동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기
목차
내부 marketing 활동
Ⅰ. 종사원조사
Ⅱ. 시장세분화strategy
Ⅲ. 동기부여
Ⅳ. 커뮤니케이션
Ⅴ. 보상제도
Ⅵ. 교육훈련
bibliography
내부 marketing 활동
서비스기업에서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람의 태도와 행동은 고객만족
에 가장 큰 영향을 주게 된다고 할 수 있다 경영차가 아무리 고객지향
적인 marketing strategy을 계획한다 해도 이를 수행하는 대고객 서비스요원
의 협력이 없다면 그 strategy은 무의미한 것이 되고 만다. 동기부여 되고
고객지향적으로 개발된 만족한 종사원의 서비스가 고객만족을 낳고,
그것이 궁극적으로 서비스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인식함으로써 내부 marketing 의 중요성은 강조된다
종사원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포드(Ford) 등은 세 가지 차
원으로 분류하였다. 동기부여 되고
고객지향적으로 개발된 만족한 종사원의 서비스가 고객만족을 낳고,
그것이 궁극적으로 서비스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인식함으로써 내부 marketing 의 중요성은 강조된다
종사원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포드(Ford) 등은 세 가지 차
원으로 분류하였다. 이러한 내부 marketing 과 관련된 활동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직무環境차원으로 직무 자체와 동료 관리
감독자 최고경영자의 자세 등을 나열하였고 둘째, 보상차원으...
내부 marketing 활동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기
목차
*내부 marketing 활동
Ⅰ. 종사원조사
Ⅱ. 시장세분화strategy
Ⅲ. 동기부여
Ⅳ. 커뮤니케이션
Ⅴ. 보상제도
Ⅵ. 교육훈련
*bibliography
* 내부 marketing 활동
서비스기업에서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람의 태도와 행동은 고객만족
에 가장 큰 영향을 주게 된다고 할 수 있다 경영차가 아무리 고객지향
적인 marketing strategy을 계획한다 해도 이를 수행하는 대고객 서비스요원
의 협력이 없다면 그 strategy은 무의미한 것이 되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