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2 14:07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 실제.hwp
셋째, 협동학습(learning by collaboration)이다.
첫째, 체험학습(learning by doing)이다. 구성주의에서 말하는 지식구성은 사회적 요소와 개인의 인지적 요소간의…(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교육공학의 실제.hwp( 41 )
교육공학의 실제
다. 즉, 기존 학습環境에서 주어진 지식을 흡수하는 수동적 입장의 학습자에서 적극적이며 자율적인 지식의 형성자로서의 학습자로의 變化(변화)를 의미한다. 이것은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학습자의 개별적 인지작용에 의한 지식 구성이라는 측면은 학습자... , 교육공학의 실제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첫째, 체험학습(learning by doing)이다. 이것은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학습자의 개별적 인지작용에 의한 지식 구성이라는 측면은 학습자의 학습에 있어서의 역할을 규명해 준다. 당연하게 받아들이던 모든 것에 대하여 질문을 던지고, 分析(분석)을 해보고 그 대안을 구해보는 것이다. 이것은 자신의 모든 개인적 경험이나 일상적인 사건이나 현상에 대하여 아무런 생각없이 무심코 지나쳐 버리지 않고 그 하나하나의 사건과 경험의 의미와 중요성에 항상 의문을 해보고 分析(분석)을 하는 인지적 습관을 말한다. 따라서 모든 학습環境도 이런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학습자의 생각과 지식, 그리고 능력을 적극 발휘시킬 수 있도록 조성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이런 일련의 인지적 사고를 해 봄으로 인해 지금껏 그냥 지나쳐오거나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현상이나 사건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차원을 발견하게 되고, 나아가 자신의 생각이나 견해를 좀더 논리적이며 설득력 있게 정리(整理) 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학습자의 개별적 인지작용에 의한 지식 구성이라는 측면은 학습자...
첫째, 체험학습(learning by doing)이다.
둘째, 자아성찰적 사고(learning by reflection)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