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광고의 이해와 展望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1 01:22본문
Download : 일본광고의 이해와 전망.ppt
설명
日本(일본)광고의이해와展望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日本(일본)광고의 이해와 展望
日本(일본) 광고시장의 歷史(역사)와 특징에 대해서 조사하고 앞으로의 展望에 대해서 요약하였습니다.
일본 광고시장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서 조사하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일본광고의이해와전망 , 일본광고의 이해와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일본광고의 이해와 전망.ppt( 93 )






● Japan 광고 산업의 history
- 제 2차 세계 대전 까지의 동향
- 전후의 성장
● Japan 광고 산업의 현재
- Japan 광고의 특징
- 독점적 광고 회사, 덴츠
● Japan 광고 시장의 예
- 공익광고
- 상업광고
● Japan 광고 시장의 展望(전망)
Japan 광고 산업의 history- 1) 2차 세계 대전까지의 동향
▪ 대보율령(701년)의 ‘간시료’에 기록된 가게의 간판
▪ 에도시대: 상업의 발달에 따라 전단, 간판 등이 광고로 쓰여지기 스타트
▪ 메이지 유신(1868~1911): 본격적인 광고 culture의 개화, 미국의 광고 비즈니스가 Japan에 들어오기 스타트
▪ 메이지 유신(1868~1911): 본격적인 광고 culture의 개화, 미국의 광고 비즈니스가 Japan에 들어오기 스타트
➔ 신문사의 광고 스페이스를 광고주에게 단순히 중개하는 일: 특정 매체사에 많은 수의 광고주를 모아가는 방법은 매체사 전속 광고 회사가, 어느 한 광고주를 여러 매체사에 紹介(소개)하는 것은 비전속 광고 회사의 영업 방침인데, 이 두 가지 형태의 영업 방법은 계속해서 Japan 광고 회사의 오랜 관행으로 남아 있음
▪ 1870년 12월에 발행된 Japan 최초의 일간 신문 ‘요코하마 마이니찌신문’을 기점으로 신문의 증가와 함께 광고 산업도 다시 크게 성장하게 됨
▪ 1922년 주간지 저널리즘 시대의 개막과 더불어 광고 대행업, 광고주에 의해 조직된 광고 연구 기관과 대학생들에 의한 광고 연구 활동 활발
τ…(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