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과 그 교육적 시사점.매슬로우(Maslow)의 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20:19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TSK 2017-9-2.hwp
- 교육심리학 처리해야할문제물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5)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의 8가지 지능
Ⅱ. 본 론
⑦ 개인 이해적 지능
3) 다중지능이론(理論)의 배경
설명
Ⅲ. 결 론
6)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④ 시각-공간적 지능
⑧ 자연 탐구적 지능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② 논리-수학적 지능
Ⅱ. 본 론
Ⅰ. 서 론
Download : [교육심리학]TSK 2017-9-2.hwp( 49 )
① 언어적 지능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 론
순서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두 문제에 대상으로하여 체계적으로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 교육심리학 과제물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매슬로우는 인간이 가진 욕구가 계층을 가지고 발전한다고 보는 동기위계설을 주장하였는데, 그의 이론(理論)에 따르면 인간의 동기는 욕구에 의해서 발생하고 이러한 욕구는 총 다섯 단계로 형성되어 있으며 낮은 단계의 욕구가 충족되었을 경우에 다음 단계의 욕구가 나타난다.
2017 교육심리학-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과 그 교육적 시사점.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과 그교육적 시사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참 고 문 헌
② 매슬로의 인본주의 인간관
② 안전의 욕구 (The Safety Needs)
③ 음악적 지능
① 인본주의 성격이론(理論)의 기본개념
다.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서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⑥ 대인 관계적 지능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물 보고서
교육심리학
4) 매슬로우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⑤ 신체-운동적 지능
③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 (The Belongness and Love Needs)
① 생리적 욕구 (The Physiological Needs)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본 글에서는 과제에서 제시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알아보기 위해서 우선 다증지능이론(理論)을 주장한 가드너는 누구인지 알아보고 그가 제시한 다중지능이론(理論)이 core개념과 함께 기본적인 원리를 알아보면서 그의 이론(理論)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은 무엇인지 단계적으로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교육심리학]TSK 2017-9-2-870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TSK%202017-9-2-8700_01_.jpg)
![[교육심리학]TSK 2017-9-2-870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TSK%202017-9-2-8700_02_.jpg)
![[교육심리학]TSK 2017-9-2-870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TSK%202017-9-2-8700_03_.jpg)
![[교육심리학]TSK 2017-9-2-870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TSK%202017-9-2-8700_04_.jpg)
![[교육심리학]TSK 2017-9-2-870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TSK%202017-9-2-8700_05_.jpg)
1) 매슬로우(Maslow)
미국 심리학 협회(1995)에서는 “지능은 복잡한 상황을 이해하고, environment에 efficacy적으로 적응하며, 경험으로부터 학습할 수 있고, 다양한 추론이 가능하며, 사고를 통하여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능력으로 개인 마다 차이가 있따 비록 이러한 개인차가 실제 있기는 하나 전적으로 일관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의 지적 수행능력은 다른 상황이나 다른 역 에서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따 ‘지능’이라는 개념은 이와 같이 복합적인 현상 체계로 명료화, 조직화되어져야 한다.
목 차
⑤ 자기실현의 욕구 (The Self-Actualization Needs)
1) 가드너(Gardner)
④ 자아존중의 욕구 (The Esteem Needs)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만점)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공통형 중간과제물입니다. 2) 매슬로우의 인본주의 성격이론(理論)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2) 지능이란 무엇인가?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공통형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입니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3)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1) 가드너(Gardner)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만점)
교육심리학 공통형 처리해야할문제
4)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기본적인 원리
-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하여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요약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그리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기 위해서 매슬로우는 누구이며, 그가 제안한 동기위계설의 단계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조사해 보면서 그의 이론(理論)이 갖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상으로하여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인간의 잠재 능력을 보다 광범위하게 설명(explanation)하기 위하여 제시된 이론(理論)으로 가드너는 인간의 지능에는 여덟 가지의 서로 독립적으로 작용하는 지능이 있음을 주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