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중심의 교육과정] 지식의구조와 생활adaptation(적응) 교육 교과관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2 21:28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B형)-USM.hwp
듀이는 「나의 교육학 신조(My Pedagogic Creed)」라는 논문에서 교육이란 인류의 사회의식에 참여로서 사회생활과의 긴장관계에서 성립된다고 주장하였다. 듀이 자신은 아동과 교과를 대립적인 것으로 보는 전통적인 교과 중심의 교육과정을 비판하면서 아동과 교과와의 연속성을 강조하였다. 그는 아동의 노력의 결과에 대해 무의식적인 통일과 배경을 주는 사회생활이 교육 내용 그 자체이며 교재는 현실 생화의 문제 해결 과정 속의 경험 그 자체로 보았다. 또한 교육방법에 있어서는 능동적인 활동을 촉구…(투비컨티뉴드 )
순서
-USM_hwp_01.gif)
-USM_hwp_02.gif)
-USM_hwp_03.gif)
-USM_hwp_04.gif)
-USM_hwp_05.gif)
-USM_hwp_06.gif)
학문중심의교육과정,브루너,지식의구조론,나선형,교육과정,경험중심의교육과정,문제해결학습,사범교육,레포트
설명
Ⅰ. 서론, , Ⅱ. 학문중심의 교육과정, 1. 「브루너-지식의 구조론」, 2. 나선형 교육과정, 3. 발견학습 , , Ⅲ. 경험중심의 교육과정, 1. 「듀이- 교육론」과 「생활 적응 교육」의 등장․영향, 2. 경험중심 교육과정, 3. 문제해결학습, 4. 소결론 : 학문중심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비교 및 장 단점, , Ⅳ. 결론, , Ⅴ. 참고문헌, , , FileSize : 51K , [학문중심의 교육과정] 지식의구조와 생활적응교육 교과관 비교 사범교육레포트 , 학문중심의교육과정 브루너 지식의구조론 나선형 교육과정 경험중심의교육과정 문제해결학습
다.
레포트/사범교육
[학문중심의 교육과정] 지식의구조와 생활adaptation(적응) 교육 교과관 비교
Ⅰ. 서론, , Ⅱ. 학문중심의 교육과정, 1. 「브루너-지식의 구조론」, 2. 나선형 교육과정, 3. 발견학습 , , Ⅲ. 경험중심의 교육과정, 1. 「듀이- 교육론」과 「생활 adaptation(적응) 교육」의 등장․effect(영향) , 2. 경험중심 교육과정, 3. 문제해결학습, 4. 소결론 : 학문중심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비교 및 장 단점, , Ⅳ. 결론, , Ⅴ. 출처, , , 자료를내려받다 : 51K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B형)-USM.hwp( 98 )
Ⅰ. 서론
Ⅱ. 학문중심의 교육과정
1. 「브루너-지식의 구조론」
2. 나선형 교육과정
3. 발견학습
Ⅲ. 경험중심의 교육과정
1. 「듀이- 교육론」과 「생활 適應 교육」의 등장․影響
2. 경험중심 교육과정
3. 문제해결학습
4. 소conclusion(결론) : 학문중심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의) 비교 및 장 단점
Ⅳ. conclusion(결론)
Ⅴ. 서지사항
Ⅲ. 경험중심의 교육과정 . 「듀이(J.Dewey)- 교육론」과 「생활 適應 교육」의 등장․影響 듀이는 진보주의 교육학회가 듀이의 교육 理論을 확산 및 적용하기 위하여 결성되었음에도 불고하고 듀이 자신은 진보주의 교육학회에 가입할 것을 거부했으며,1930년대에 들어와서는 급기야 자신의 교육 理論과 진보주의 교육 理論이 서로 다른 것임을 저술을 통하여 주장하였다. 진보주의 교육에 대한 듀이의 비판의 핵심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