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레포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6 22:18본문
Download : 교육행정레포트.hwp
교육 정책 결정자들은 심지어 정책의 급격한 변화나 그 방향 변화에 뒤따라올 이들의 反應(반응)을 두려워해 급진적 움직임을 보이지 못하거나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아
정책들이, 정책 결정자들이 교육 수요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데도 정책의 변화도, 정책 변화에 대한 의견들도 쏟아져 나오는 분야는 단연 교육 분야이다. . 논문에서의 日本(일본)과 한국의 事例(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근대 교육이 도입된 이래, 교육 수요자들은 교육 정책 영역에서 목소리를 높여왔고, 적극적으로든 소극적으로든 그들의 의견을 피력해 왔다.교육행정레포트(report)
레포트/기타
교육 정책과 교육 수요자
교육 수요자들이 교육 정책의 방향에 심지어 정책 결정에도 강력한 effect(영향) 력을 가지는 것은 비단 오늘날의 이야기만은 아닐것이다. 즉, 교육의 다양성이란 여러 가지의 메뉴를 제시하고 그 가운데서 선택함으…(생략(省略))
교육행정레포트,기타,레포트
설명
교육행정레포트(report)
순서


교육행정레포트 , 교육행정레포트기타레포트 , 교육행정레포트
Download : 교육행정레포트.hwp( 72 )
다. 아울러 대부분의 다양화 방법들은 각종 법령이나 제도로 묶여 획일화되어 있는 기존의 교육 구조를 그대로 둔 채 변죽만 울리는 것들이어서 진정한 다양성으로 실현될 가능성은 별로 없는 것들이었다. 꼭 공부가 아니더라도 훌륭한 기능인으로서의 인재들을 양성하겠다는 것인데, 그러나 이 정책 역시 그동안 제시된 교육의 다양화 방법들은 다른 개혁해결해야할문제들과 마찬가지로 교육의 공급자들이 구안한 것들로서 학생이나 학부모와 같은 수요자들의 정서나 요구 또는 처지와는 동떨어진 것들이었다. 변화를 꾸준히 시도 하고 있고 의견 조율을 하려고 하는데도 끊임없이 격렬한 反應(반응)들이 터져 나오는 이유는 정책 변화만이 해결책이 아니라 그 기저에 깔린 무언가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정책들은 변할 때 마다 교육과정을 밟고 있는 또 그 교육을 통해 성장하는 수요자들의 소리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제대로 반영 했는가
예를 들어, 획일화된 교육 과정으로부터 창출되는, 창의성이 부족한, 공장에서 찍어낸 인재들에 대한 비판의 improvement책으로 政府(정부)는 ‘교육의 다양화’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개혁 방법을 추진하기도 하였다. 교육의 다양성은 정책의 目標(목표)가 아니라 자연스러운 교육의 결과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