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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Honda)의 marketing 戰略 analysis(ST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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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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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자동차의 STP analysis 리포트입니다. 하지만 몬데오나 New Passot 1.8 Turbo의 경우에는 어코드보다 작은 배기량이지만 비싼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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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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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욱









설명

혼다(Honda)의 marketing 戰略 analysis(STP)


레포트/경영경제

다.
어코드 2.4 i-VTEC와 3.0 V6 VTEC의 경우 비슷한 재원과 같은 배기량에서 아무래도 보다 상위 브랜드인 벤츠,BMW,렉서스를 공략했다기 보다는 현대 자동차에서 생산되는 NEW 그렌져 XG 모델의 수요자들을 주요 공략 대상으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따 같은 3000cc급의 경우에 그렌져 XG는 3,106만원, 혼다의 어코드는 3,890만원으로 800여만원의 차이가 날뿐이다. 이들 차보다는 포드의 몬데오나 폴크스바겐의 New Passot 1.8 Turbo 등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같은 경쟁상대가 될 것이다. 앞의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혼다의 경우 경쟁사들이 같은 기종에서도 많은 가격 차이를 보이는 것과 다르게 가격대를 집중화시킴으로써 고객의 마음에 확실히 다가갈 수 있었다. 또한 그렌져 XG 소비자 뿐만이 아니라 SM525V를 타던 고객들까지도 새차를 고를때 혼다의 어코드가 충분히 고려 대상에 들어갈 것이다. 승욱 , 혼다(Honda)의 마케팅 전략 분석(STP)경영경제레포트 ,

① Segmentation
1) 가격에 따른 세분화
2) 지역별 세분화

② Targeting
1) 가격
2) 지역
3) 연령

③ Positioning

· 부동산 자산의 경우는 동남권이 가장 많고 동북권이 가장 자은 데 1.61배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음
· 금융자산의 경우는 격차가 두드러지는 데 도심권과 동남권의 격차는 4.11배에 해당되고 있음

② Targeting

1) 가격
세분화한 가격시장에서 LEXUS는 다음과 같은 가격대를 Target으로 정했다. 필요한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 표에서 보면 혼다는 다음과 같이 같은 배기량과 크기들의 차종 중에서 기존의 수입차들과는 확실하게 差別(차별) 화된 저가의 어코드와 CR-V를 앞세워 이미 국내 시장에서 확실한 위치를 확보하고 기존에 있던 경쟁사들의 시장을 공략하였다. 필요한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입차 중에서는 배기량으로 봤을때는 BMW의 5시리즈나 벤츠의 E-CLASS, 혹은 렉서스의 ES330 혹은 GS300과 비교할 수 있겠지만, 이들 차는 체격이나 브랜드 이미지에서 한 급 위의 차이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판매간섭 등이 덜할 것이다.
순서
혼다 자동차의 STP 분석 리포트입니다.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격별 지역별 세분화와 타켓분석과 포지셔닝을 정리했습니다. 가격별 지역별 세분화와 타켓analysis과 포지셔닝을 요점했습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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