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reference(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7:59
본문
Download :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hwp
[레포트reference(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
[레포트reference(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
설명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 ,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기타레포트 , 레포트자료 항공우주산업개론
Download :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hwp( 19 )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기타,레포트
航空우주산업개론 2학기 중간고사
이규삼 교수님
1. 航空기 기술 인증의 종류
- 형식증명 : 설계대로 제작되었음을 증명
- 제작증명 : 소음기준 등 제작을 승인
- 감항증명 : 비행안전성 등을 증명
2. 미연방 航空 규정에서 definition 하는 민수용 고정익 航空기
`` CFR23(고정익) - 9인승 이하(최대이륙중량 12,500lbs 이하)
CFR25(고정익) - 10인승 이상(최대이륙중량 12,500lbs 초과)
3. 1927년 세계 최초로 뉴욕-파리 구간 횡단 비행에 성공한 사람
`` 찰스 린드버그(Charles A. Lindbergh)
4. 1970년 에어버스사 설립에 공동 참여한 국가
`` 프랑스(Aerospatiale Matra사), 독일(Daimler-Chrysler Aerospace사), 영국(BAE Systems사),스페인(CASA)
5. 航空기 산업의 속성 (1주차 27pg-31pg)
① 높은 기술적 불확실성과 위험
② 고객으로...
航空우주산업개론 2학기 중간고사
이규삼 교수님
1. 航空기 기술 인증의 종류
- 형식증명 : 설계대로 제작되었음을 증명
- 제작증명 : 소음기준 등 제작을 승인
- 감항증명 : 비행안전성 등을 증명
2. 미연방 航空 규정에서 definition 하는 민수용 고정익 航空기
`` CFR23(고정익) - 9인승 이하(최대이륙중량 12,500lbs 이하)
CFR25(고정익) - 10인승 이상(최대이륙중량 12,500lbs 초과)
3. 1927년 세계 최초로 뉴욕-파리 구간 횡단 비행에 성공한 사람
`` 찰스 린드버그(Charles A. Lindbergh)
4. 1970년 에어버스사 설립에 공동 참여한 국가
`` 프랑스(Aerospatiale Matra사), 독일(Daimler-Chrysler Aerospace사), 영국(BAE Systems사),스페인(CASA)
5. 航空기 산업의 속성 (1주차 27pg-31pg)
① 높은 기술적 불확실성과 위험
② 고객으로서의 政府
③ 고비용의 개발 및 생산시설
④ 높은 기술수준
⑤ 한정된 시장으로 인한 공급경쟁
⑥ 저 수익성 및 戰略적 목적의 사업
⑦ 높은 부가가치와 기술적 파급效果(효과)
6. 냉전 종식에 따른 航空기 산업 환경의 alteration(변화)
냉전의 종식에 따른 산업 환경의 alteration(변화) 는 민수용 시장의 세분화, 경제의 글로벌화, 각국 政府의 국방예산지출의 축소, 관광수요의 지속적 확대 등으로 요약
① 신형 航空기의 개발 요구 및 개발ㆍ생산비용의 지속적 증가
② 경제의 개방과 글로벌경제체제의 확산
③ 국방사업에 대한 각국 政府의 예산지출 감소
④ 航空여행수요의 증가에 따른 상업용 航空기에 대한 수요 증가
7. 공기보다 무거운 航空기 / 공기보다 가벼운 航空기
- LTA(Lighter-Than-Air) 航空기(aircraft)
- 공기보다 가벼운 航空기
- 공기보다 가벼운 기체(수소가스, 헬륨가스, 열공기 등)를 주머니에 밀봉해 부력을 이용하여 공중으로 부…(생략(省略))
순서
레포트/기타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AD%EA%B3%B5%EC%9A%B0%EC%A3%BC%EC%82%B0%EC%97%85%EA%B0%9C%EB%A1%A0_hwp_01.gif)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AD%EA%B3%B5%EC%9A%B0%EC%A3%BC%EC%82%B0%EC%97%85%EA%B0%9C%EB%A1%A0_hwp_02.gif)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AD%EA%B3%B5%EC%9A%B0%EC%A3%BC%EC%82%B0%EC%97%85%EA%B0%9C%EB%A1%A0_hwp_03.gif)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AD%EA%B3%B5%EC%9A%B0%EC%A3%BC%EC%82%B0%EC%97%85%EA%B0%9C%EB%A1%A0_hwp_04.gif)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AD%EA%B3%B5%EC%9A%B0%EC%A3%BC%EC%82%B0%EC%97%85%EA%B0%9C%EB%A1%A0_hwp_05.gif)
![[레포트자료]항공우주산업개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AD%EA%B3%B5%EC%9A%B0%EC%A3%BC%EC%82%B0%EC%97%85%EA%B0%9C%EB%A1%A0_hwp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