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 게바라 평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0:33
본문
Download : 체 게바라 평전_2018625.hwp
즉 같은 마르크시즘에 경도되었지만 혁명을 마르크스-레닌주의의 발현으로 보았던 소비에트와는 달리 체 게바라는 민중들이 주체가 된 생활 방식(아르스 비벤디)을 구현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보았던 것이다.
쿠바 혁명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민중들의 협력이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그 바탕엔 혁명군들이 민중들을 진실로 사랑하고 그들의 삶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기 위함이었음을 항시 상기하고 있었던 것이다.`
혁명가로서의 체는 혁명이 성공한 후 쿠바를 대표하는 전권 대사로서 세계의 많은 지역을 여행하게 되면서 세계 정치경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더욱 발전시키게 된다 `우리 시대가 당면한 문제는, 기층민중을 헐벗…(skip)
Download : 체 게바라 평전_2018625.hwp( 32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5체게바라평전N
체 게바라 평전
순서


다. 전쟁광이 아닌 휴머니스트로서의 체의 면모를 아래에서 엿볼 수 있따
`체에게 있어서 게릴라전이란 정확함 그 자체를 의미했다. 그러나 체 게바라가 모더니티에 맞선 어느 다른 혁명가와 다른 점은 진정으로 민중들의 삶이 어떤 이데올로기보다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 것이다.` `게릴라란 흔히 여겨지듯 소규모 전투나 강력한 군대에 대항하는 소수 과격파만을 얘기하지 않는다. ...(이하 중략)... 제 아무리 심한 탄압 아래에서도 소멸되지 않고 언젠가는 이기게 되어 있는 게릴라의 힘도 여기서 나온다. 게릴라전이란 압제자에 대항하는 전체 민중의 싸움이다. 그들은 재미로 살상을 하지 않는다. 적을 대할 때조차 인간을 존중하는 자세는 승리한 뒤라고 해서 변하지 않는다.
라틴 아메리카로의 여행을 통해 체는 가난과 질병과 제국주의의 착취로부터 고통받는 민중의 현실에 분노를 느끼고 차츰 의사로서의 책무보다는 사회 자체를 개혁해야 한다는 쪽으로 생각을 다듬는다. 일반 민중이야말로 게릴라전의 바탕이자 본질이다.
체 게바라 평전
체 게바라 평전5체게바라평전N , 체 게바라 평전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책을 놓는 순간 어느덧 새벽 2시를 가리키고 있따 체 게바라. 혁명도 하나의 상품으로 둔갑시켜버리는 이 부박한 시대에 그도 한 때 유행처럼 지나가버리는 자본주의의 아이콘인가? 이 책은 그런 오해를 불식시키며 인간적인 그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