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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1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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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기업보다 저렴한 원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낮은 인건비 등의 입지적 우위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와 기술 등과 같은 요인 또한 그 바탕이 되어야 한다.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함과 동시에 기업은 자신만의 독특한 것을 소비자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差別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원가를 줄이는 것이 경쟁력을 좌우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경쟁이 격화됨에 따라 제품의 差別화가 쉬운 산업에서도 원가를 낮추려는 노력이 중시되고 있따 원가를 낮추어 원가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원천은 생산규모가 확대될수록 단위당 平均(평균)투입비용은 줄어드는 규모의 경제와 누적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단위당 平均(평균) 투입 원가가 하락하는 학습효율의 현상을 들 수 있따 그리고 공정기술의 改善, 저렴한 생산요소의 확보능력, 엄격한 관리와 비용통제, 조직의 효율적 관리 등이 있따
둘째 差別화 우위는 기본적으로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에 의해서 창출된다 기술적 혹은 물리적으로 매우 단순한 제품들은 差別화하기 매우 어렵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characteristic(특성)을 잘 分析(분석)하여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제품의 물리적 characteristic(특성)뿐 아니라 소비자의 욕구나 소비자의 심리적 측면을 잘 만족시키는 방법에서 差別화가 가능하다. 그리고 그 특이성은 고객에게 가치로 인식이 되어야 하고 경쟁사에 간단하게 모방이 되어서는 안 된다 差別화 우위는 널리 알려진 브랜드, 혁신적 …(투비컨티뉴드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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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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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

중국(China)진출 marketing 戰略
비교分析(분석)
Ⅰ. 서론

1. 경쟁戰略 정이와 유형
1) 정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해당 기업이 활동하는 사업에서 타 국가의 다른 기업보다 높은 기술수준과 상표인지도를 가지거나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수익성, 差別화 능력, 시장점(長點)유율 등으로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따1)
2) 유형
마이클 포터에 따르면 유형을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따 원가우위戰略, 差別화 戰略, 집중화 戰略이 있따
첫째 원가우위는 경쟁 브랜드 간에 차이를 내기가 매우 어려운 제품인 경우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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