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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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5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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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에 앞서, 간략하게 양력의 발생원리는 크게 베르누이 정리(arrangement), 작용-반작용의 법칙, 쿠타-주코브스키 정리(arrangement) 이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번째로 스위스의
물리학자 다니엘 베르누이가 유도한 다니엘 베르누이는 1738년 유체역학이라는 저서를 출간해 베르누이 정리(arrangement)를 논술하여 유체역학의 정식화를 시도했다.유체역학 , 유체역학공학기술레포트 , 유체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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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航空분야에서 양력이란 航空기에 작용하는 네가지 힘 중 한가지로써, 중력이 작용하는 반대방향으로 작용해 航空기를 뜰 수 있게 만드는 힘을 말한다.
(아이작 뉴턴과 다니엘 베르누이)
`본론`
① 베르누이 정리(arrangement)
다니엘 베르누이에 의한 베르누이 정리(arrangement)를 이해하기 위해선 에어포일을 따라 일정하게 흐르는 유체의 두가지 에너지에 대한 설명(說明)이 필요한데, 운동 에너지 즉, 동압(ρ)과 위치 에너지인 정압(P)가 있다 그는 날개를 따라 흐르는 유체의 에너지의 총 합은 일정하다고 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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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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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두번째로 근대 과학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였고 물리학하면 대부분이 떠올릴 아이작 뉴턴이 주장한 ‘모든 작용에 관련되어는 크기가 같고 방향이 반대인 반작용이 있다’ 라는 뉴턴의 제 3법칙으로 양력의 발생原因을 설명(說明)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련에서 날개의 양력theory(이론)(쿠타-주코프스키 정리(arrangement)), 프로펠러의 소용돌이 theory(이론), 날개의 가장 유효한 단면의 결정 등 航空분야에 많은 업적을 남긴 니콜라이 주코프스키는 에어포일 주변에 형성되는 와류에 의해 양력이 발생 할 수 있다고 설명(說明)을 하였는데 앞으로 본론에서 구체적으로 위 세가지 항목이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航空기는 중력과 양력 외에도 추력과 항력이 작용하며 특히 유체역학에서 말하는 공력 즉, 양력과 항력은 航空기의 발전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므로 아직까지 어떤 방법으로 항력을 줄이고, 양력을 效果적으로 늘릴 수 있는지 연구 중에 있다 심지어 양력을 추가적으로 얻기 위해서 航空 설계자들은 플랩과 슬롯 같은 고양력장치를 고안해내기도 하였으며 따라서 양력이 어떻게 발생하는지를 이번 report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