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 > java4 | java.co.kr report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 > java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4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2 20:45

본문




Download :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hwp





이것은 구체적으로 유교에서 말하는 봉양(奉養)의 효와 양지(養志)의 효, 그리고 부모 사후(死後)의 효에 해당된다
봉양의 효란, 부모의 의식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편안하게 해 드리는 것으로서, 일차적인 효로 여긴다. 이는 육체적, 물질적 효에 해당되는 것으로, 부모의 의식주를 직접 드리는 일 등이 이에 해당된다 맹자는 이것을 양구체(養口體)라 하여, 정신적 효인 양지와 구분하였다.
양지의 효란,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님께 순종하는 정신적인 효이다. 부모 앞에서는 얼굴빛을 온화…(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hwp( 34 )


설명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 ,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효 교육
교육학,초등도덕교육론,이야기를,효,교육,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초등도덕교육론] 이야기를 통한 효 교육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이야기를%20통한%20효%20교육_hwp_01.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이야기를%20통한%20효%20교육_hwp_02.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이야기를%20통한%20효%20교육_hwp_03.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이야기를%20통한%20효%20교육_hwp_04.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이야기를%20통한%20효%20교육_hwp_05.gif [교육학]%20[초등도덕교육론]%20이야기를%20통한%20효%20교육_hwp_06.gif



순서
다.


이야기를 통한 효(孝) 교육

1. 덕목 : 효(孝)
1) 효(孝)의 윤리적 의미

◆ 효란 부모에 대한 공경이다.
전체 23,40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