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20:54
본문
Download :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hwp
④제4단계(5-12세): 근면성 대 열등감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
④잠복기(6-12세)





project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김영모, 홍금자, 김진이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서울 : 고헌출판부, 2000).
②항문기(1-3세)
⑥제6단계(청년기): 친밀감 대 고립감
③남근기(3-6세)
제 자료(data)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②제2단계(1-3세):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이인정, 최해경 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서울 : 나남출판, 2005).
참고자료
4) 에릭슨은 프로이드의 심리성욕발달 concept(개념)을 체계적으로 확대한 것이라고 주장.
⑦제7단계(장년기): 생산성 대 침체성
3) 발달의 단계 이론에 대한 비판
전국보육교사교육원대학협의회. 《영유아기 발달》 (서울 : 양서원, 2004).
⑤제5단계(靑少年기):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설명
다.
(5) Freud와 Erikson 이론의 비교
현대 유아교육에 있어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적 성격이론은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따 따라서 유아교육에 있어 프로이드를 논하지 않으면 제대로 교육적 가치를 논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따 아동은 국가의 동량지계로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따 따라서 건강한 신체적 정신적 발달은 아동의 장래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따 그러므로, 아동의 발달은 계속 지속되어야 한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2. 에릭슨의 심리사회 이론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③제3단계(3-5세): 주도성 대 죄책감
(4) 정체성의 차이
5) 프로이드와의 유사점
⑤생식기(12세 이후)
전국보육교사교육원대학협의회. 《아동기 발달》 (서울 : 양서원, 2004).
2) Erikson의 발달단계 이론의 평가
1) 에릭슨의 이론은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에 뿌리를 두고 있따
①구강기(0-1세)
참고자료
위 자료(data)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3.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
Download :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hwp( 56 )
순서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
프로이드 , 에릭슨 , 프로이드 에릭슨 , Freud , Erikson
(2) 프로이드 이론은 다섯 단계에 걸쳐서 완성되는 성격발달의 이론을 제시하였다.
이명재, 권육상 공저.《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서울 : 대영문화사, 2002).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⑧제8단계(노년기): 통합성 대 절망감
1.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이론
①제1단계(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
(3) 출생후 초기에 아동이 겪는 경험이 중요하다는 사실에는 두이론이 일치한다.
레포트 > 예체능계열
(1) 프로이드가 무의식의 흐름을 중시했다면, 에릭슨은 의식의 흐름에 관심을 보였다. 각 발달단계는 고유한 특징이 있어서 그 이전 단계나 이후 단계로부터 구분되며, 그러면서도 발달을 위한 방향이 있고 새로운 단계는 그 이전의 단계까지 이루어진 발달을 통합한다. 발달단계란 발달상에서 어떤 과제(problem)의 성취와 특정한 측면의 발달이 강조되는 삶의 기간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