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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1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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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01 그린marketing 모태
02 그린marketing 개념(槪念)
03 그린marketing 접근방법
04 그린 marketing instance(사례)
그린marketing 모태
01
Step
그린marketing 의 출발점은
18세기 후반 의 산업혁명은 대량소비, 대량생산을 촉진 이로인해 무분별한 소비 촉진을 일으켜 수질오염, 생활폐기물 문제, 생태계 훼손 등 環境파괴 문제가 일어남
環境파괴
대량생산
대량소비
대량판매
環境 파괴로 인하여 인식전환
`1992년 리우 정상회의`
선진국의 지속불가능한 소비와 생산 형태가 지구環境 파괴를 시키다고 지적
`리우環境 선언`
상호 의존적인 성격을 인식하면서 27개
기본원칙을 구성함
대량 소비와 생산 체제에 관련되어 선진국들이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야한다고 주장
그린marketing 모태
01
Step
그린marketing 의 전환은
그린marketing 개념(槪念)
02
Step
그린marketing 의 개념(槪念)은
marketing
기존 상품판매책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자연環境 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책략
그린 marketing
그린marketing 개념(槪念)
02
Step
環境문제에 대한 기업의대응은
기존의 사업영역을 고수하면서 環境문제에 대처
방어적 대응
環境문제에 대해 선도적 입장을 취하면서 環境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
능동적 대응
새로운 사업영역을
창출하는 기회
=
그린 marketing 은 環境문제에 대한 능동적 대응
그린marketing 개념(槪念)
02
Step
전통적marketing 과 그린marketing 의 차이는
전통적 marketing
그린marketing
이념적 goal(목표)
소비자 효용과 기업이익의 양립
경제적 균형 추구
자연 생태계 보전, 소비자 효용, 기업 이익의 조화
사회적,생태적 균형 추구
가치관
물질적 풍요에 의한 생활수준 향상
경제적 성과의 극대화
성장 지향적 가치관
사회적 편익 향상에 의한 삶의 질 제고
지속가능성 유지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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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