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협동학습 theory(이론)과 활용 / 협동학습( theory(이론)과 활용) 목차 1.협동학습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9 16:16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협동학습이론과활용.hwp
즉 구성원이 서로 경쟁하면서, 또는 각자 혼자서, 또는 서로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유아교육] 협동학습이론과활용.hwp( 15 )
설명
순서
협동학습(이론과 활용) 목차 1.협동학습이란 ---------------...
협동학습(theory(이론)과 활용) 목차 1.협동학습이란 ---------------...
[유아교육] 협동학습 theory(이론)과 활용 / 협동학습( theory(이론)과 활용) 목차 1.협동학습이란
다. 인류가 오늘날 발달된 문명을 이룰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이 협동 때문이었다. 일부 교육자들이 협동학습구조를 주장하기는 하였지만 본격적으로 협동학습이 교실 수업에 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사회심리학자들의 연구 덕분이었다.
유아교육 협동학습 이론과 활용 / 협동학습 이론과 활용 목차 1.협동학습이란
![[유아교육] 협동학습이론과활용-6038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8%91%EB%8F%99%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D%99%9C%EC%9A%A9-6038_01_.gif)
![[유아교육] 협동학습이론과활용-6038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8%91%EB%8F%99%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D%99%9C%EC%9A%A9-6038_02_.gif)
![[유아교육] 협동학습이론과활용-6038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8%91%EB%8F%99%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D%99%9C%EC%9A%A9-6038_03_.gif)
![[유아교육] 협동학습이론과활용-6038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8%91%EB%8F%99%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D%99%9C%EC%9A%A9-6038_04_.gif)
![[유아교육] 협동학습이론과활용-6038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8%91%EB%8F%99%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D%99%9C%EC%9A%A9-6038_05_.gif)
협동학습(理論(이론)과 활용)<br>목차<br>1.협동학습이란 ------------------------------------2-<br>2. 왜 협동학습인가 ---------------------------------2-<br>3. 협동학습에 대한 오해------------------------------5-<br>4.열린교육과 협동학습理論(이론)의 공통점---------------------8-<br>5. 협동학습의 특징----------------------------------9-<br>6. 협동 학습의 종류---------------------------------10-<br>7.협동 학습에 대한 효과------------------------------14-<br>참고한 문헌 -----------------------------------------------16-<br>협동학습 (理論(이론)과 활용)<br>1.협동학습이란 <br>협동학습이 필요한 이유 사회는 경쟁구조가 아닌 협동구조이다. 사회 심리학자들은 주로 소집단의 해결해야할문제수행 방식과 능력을 연구하면서 소집단이 해결해야할문제를 수행하는 세 가지 구조를 발견하였습니다. 우리 속담에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는 말이 있듯이 학습을 하는 데에도 서로 도우면서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협동이 학급 차원에서 구조적으로 사용된 것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다. ‘협동’은 인류가 오래 전부터 사용해온 삶의 방식이다. 그러므로 협동이 학습에 사용된 것도 아주 오래 전의 일이다. 우리가 어렸을 때에 짝과 함께 서로 문제를 내고 답을 하면서 공부를 했었다. 그냥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었다.<br> 또래 간의 상호작용은 개인들의 지적활동을 촉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