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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5 20: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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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광고의 이해 -나가사끼 짬뽕 커뮤니케이션에 관하여
_SLIDE_2_
Contents
1. 커뮤니케이션의 배경
나가사끼 짬뽕은 어떻게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가시화 하였는가
2. 커뮤니케이션의 목표(目標)
3. 커뮤니케이션의 타겟
4. 어떠한 광고 캠페인 And 커뮤니케이션 戰略을 사용하였는가
+다른 브랜드의 事例
5. 커뮤니케이션의 장,단점과 결점
6.지금 캠페인의 평가, 우리라면
_SLIDE_3_
커뮤니케이션戰略특징 1) 친근함
나가사끼 짬뽕 광고는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인물들을 주인공으로 4개의 에피소드를 구성했고, 실제 인물들의 증언기법을 활용해 리얼리티를 살림.
빅모델을 기용하지 않았다.
이후 이경규씨와 이 회사 면 연구팀은 원래 맛을 최대한 재현해 내기 위해 100번이 넘는 experiment(실험)을 진행한 끝에 7월 시제품을 내 놓았다.→’친근’의 기존의 삼양의 이미지와 부합
리얼리티를 통한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
_SLIDE_4_
나가사끼 짬뽕 광고를 집행하기까지
2xxx.03.27.
남자의 자격 라면 왕 대회 편-
이경규의 꼬꼬면이 1등
흰색 국물 라면의 槪念을 알리는 계기
_SLIDE_5_
꼬꼬면5개월만에 8000만개 불티 라면업계 `하얀 국물` 돌풍
방송의 일회성 이벤트에 그칠 뻔했던 꼬꼬면에 진정한 숨을 불어 넣은 건
한국야쿠르트의 신속한 제품화 결정. 당시 라면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최용민 차장은 최종 녹화 다음날 새벽 경쟁사들을 제치고 곧장
원조개발자인 개그맨 이경규씨에게 전화를 걸어 계약성사를 이끌어냈다.
3월 당시
삼양 2년여간 신제품 연구하고 준비 중
나가사끼 짬뽕…(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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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꼬꼬면 성공 이후 하얀 국물을 표방한
삼양식품의 `나가사끼 짬뽕`과 오뚜기의 `기스면` 역시 그 효과(效果)를 톡톡히 누렸다`고 말했다.본격 출시에 앞서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에도 많은 신경을 ...... marketing 을 대대적으로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