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영성발달과 학교 상담 지도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3 21:37
본문
Download : 청소년 영성발달과 학교 상담 지도 문제.hwp
그것은 자신의 열려짐과 사물에 대한 놀라움을 은…(To be continued )




설명
Download : 청소년 영성발달과 학교 상담 지도 문제.hwp( 78 )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상담]靑少年(청소년) 영성발달과학교상담지도문제
순서
[교육상담]청소년영성발달과학교상담지도문제 , 청소년 영성발달과 학교 상담 지도 문제인문사회레포트 ,
다. 고백의 언어는 때로 인식의 언어를 훼손하기도 한다는 사실에 대하여 우리는 지나치게 긴장한다.
둘째, 젊은이들로 하여금 사물과의 소박한 만남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순수하고 소박하고 단순하고 그래서 참된 만남이라고 해도 좋다. 그러나 인식의 언어가 고백의 언어를 차단하는 일은 훼손될 수도 있을 인식의 언어보다 그 폐해가 심각하다.
첫째, 젊은이들로 하여금 인식의 언어와 더불어 고백의 언어를 발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인식의 언어는 언제나 교정되고 교체되고 진전될 수 있지만 고백의 언어가차단되면 사람은 자신을 열어놓지 않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젊은이들이 스스로 자기를 발언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靑少年(청소년) 영성발달과 학교 상담 지도 문제
레포트/인문사회
개요.
1.영성지도의 한계와 전제
2.영성 상담을 위한 구체적인 제안
2.영성 상담을 위한 구체적인 제안
이러한 몇 가지 전제 위에서 지극히 관념적이지만 靑少年의 영성발달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제안을 하고자 한다. 인식의 언어는 그 발언이 객관적인 사물과의 관계 속에서 그 진위가 드러난다. 그러나 고백의 언어는 자기 자신과의 관계 속에서 그 진위가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