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5세대 영화] 중국(中國) 제5세대 영화의 영상미학적 연구 > java3 | java.co.kr report

[5세대 영화] 중국(中國) 제5세대 영화의 영상미학적 연구 > java3

본문 바로가기

java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5세대 영화] 중국(中國) 제5세대 영화의 영상미학적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7 11:45

본문




Download : 4-9.hwp




이것은 제 5세대가 전위영화나 뉴저먼 시네마 등과 같이 총의에 의한 선언이나 theory(이론)이 정립되어 있지 않다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아 그러나 그들을 제 5세대로 묶고 있는 공통점을 몇 가지 찾아볼 수 있는데, 사실주의적 양식이나 전통에서 의도적으로 탈피, 작품의 주제나 감독의 의도를 극대화하고자 불균형적 구도를 과감히 채택했고, 그들만의 독특한 빛과 색채로서 표현했으며 스토리의 선형적 구성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았다는 특징을 들 수 있다아 제 5세대는 영화의 주제나 소재에 있어서도 사회주의 권에서 금기시 되어왔던 불륜, 동성애, 범죄 등을 다루었으며 직접적으로 또는 우화적으로 사회주의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의 시각을 드러내었다. 이러한 영상의 상징적 코드는 인간과 자연, 현대와 과거, 원시와 문명간의 모순을 분명하게 드러내는데, 제 5세대 영화들은 이러한 모순들을 중국(China) 고전회화의 코들르 영화의 영상적 이미지로 대체함으로써 완전하게 표현했다. 제 5세대 영화 읽기에 있어, 시각적 표현의 特性을 읽는 것은 곧 그들의 기호시스템 속에 드러내고자 …(skip)
레포트/예체능

다. 이 논문에서 연구대상으로 삼은 제 5세대 영화는 1980년대 중반이후 제작된 첸카이거의 <황토지(黃土地,1984)>,<어린이의 왕(孩子王,1987)>그리고 장 준 자오의 <하나와 여덟(一介和八介,1984)>을 중심으로 했고, 그 외에도 장이모의<국두(菊豆,1990)> 등을 텍스트로 삼았다. 논문의 주제가 제 5세대 영화의 시각적 표현에서 나타난 중국(China)고대회화의 effect을 찾는 것이므로, 내러티브가 중심이 되기보다는 시각적 표현이 두드러지는-그것 역시 제 5세대 영화의 중요한 特性중하나다-영화들을 주로 연구대상으로 삼았음을 밝혀둔다. 제 5세대 영화들은 분명 내러티브와 이미지라는 두 분야에서 현신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나 무엇보다 두드러지는 것은 작품의 저류에 양식화되어 흐르고 있는 이미지의 내포성이다.
[5세대 영화] 중국(中國) 제5세대 영화의 영상미학적 연구

순서
第1章 序論 , ,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 주제, 3. 연구 방법, 4. 논문의 구성, , 第2章 중국(中國) 제 5세대 영화, , 1. 중국(中國)영화의 새 물결 , (1) 중국(中國)영화의 발달과 전개과정, (2) 제 5세대 영화의 등장과 배경, 2. 제 5세대 영화의 특성(特性)과 의미, , 第3차 제 5세대 영화와 전통회화의 미학적 배경, , 1. 중국(中國)회화속에 나타난 造形의식과 道의 이념, 2. 중국(中國)회화의 시각적 특징, 3. 제 5세대 영화의 주제의식과 회화 속의 전통사상, , 第4章 제5세대 영화의 시각적 이미지의 특성(特性), , 1. 비내러티브의 공간, 2. 空/虛간의 구도, 3. 두루마리 구성, 4. 빛과 색채, 5. 몽타주, , 第5章 結論, , , 資料크기 : 176K


4-9_hwp_01.gif 4-9_hwp_02.gif 4-9_hwp_03.gif 4-9_hwp_04.gif 4-9_hwp_05.gif 4-9_hwp_06.gif



설명





第1章 序論 , ,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 주제, 3. 연구 방법, 4. 논문의 구성, , 第2章 중국 제 5세대 영화, , 1. 중국영화의 새 물결 , (1) 중국영화의 발달과 전개과정, (2) 제 5세대 영화의 등장과 배경, 2. 제 5세대 영화의 특성과 의미, , 第3차 제 5세대 영화와 전통회화의 미학적 배경, , 1. 중국회화속에 나타난 造形의식과 道의 이념, 2. 중국회화의 시각적 특징, 3. 제 5세대 영화의 주제의식과 회화 속의 전통사상, , 第4章 제5세대 영화의 시각적 이미지의 특성, , 1. 비내러티브의 공간, 2. 空/虛간의 구도, 3. 두루마리 구성, 4. 빛과 색채, 5. 몽타주, , 第5章 結論, , , FileSize : 176K , [5세대 영화] 중국 제5세대 영화의 영상미학적 연구예체능레포트 , 5세대영화 중국영화 영화의특성과의미
5세대영화,중국영화,영화의특성과의미,예체능,레포트





Download : 4-9.hwp( 84 )


第1章 序論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 주제
3. 연구 방법
4. 논문의 구성

第2章 중국(China) 제 5세대 영화

1. 중국(China)영화의 새 물결
(1) 중국(China)영화의 발달과 전개과정
(2) 제 5세대 영화의 등장과 배경
2. 제 5세대 영화의 特性과 의미

第3차 제 5세대 영화와 전통회화의 미학적 배경

1. 중국(China)회화속에 나타난 造形의식과 道의 이념
2. 중국(China)회화의 시각적 특징
3. 제 5세대 영화의 주제의식과 회화 속의 전통사상

第4章 제5세대 영화의 시각적 이미지의 特性

1. 비내러티브의 공간
2. 空/虛간의 구도
3. 두루마리 구성
4. 빛과 색채
5. 몽타주

第5章 結論



제 5세대의 영화적 스타일은 한마디로 정의(定義)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
Total 22,57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