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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KT&G의 RAISON 담배의 마케팅전술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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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1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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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G에 따르면 디스, 에쎄, 심플 등 국내담배 상위 3대 브랜드의 시長點유율이 지난 5년새 급감한

* 과거 몇몇 브랜드에만 소비가 집중됐던 담배업계의 브랜드 집중화 현상이 현저히 해소되고 있는 모습이다.
KT&G, RAISON, 마케팅, 담배, 한국담배인삼공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사업단위와 제품시장의 평가 및 선택



7. 제품,가격,유통, 촉진 관리


- 담배 업계 지금은 `춘추전국시대` -


브랜드 내에서 제품을 선택했음을 의미, 소비자들의 브랜드 집중도가 그만큼 강했음을 보여주었다.


설명

Download : KTG.ppt( 74 )


[본문일부]
순서

* 그러나 이 상위 3개 브랜드의 인기는 2000년 56.9% → 2002년 55.0% → 2003년 45.5%
5. 소비자 행동
KT&G의 RAISON 담배의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분석한 글입니다.
* 이러한 담배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變化하는 가운데,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2년 11월에 ‘레종’이라는 저타르 담배를 출시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reaction(반응)을 얻고 있으며, 2004년 8월 현재 시장 점유율을 7.1%까지 끌어올리며 더원과 함께 저타르 담배 시장의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아 특히 기존의 담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의 사용과 담배냉장고로 눈길을 사로잡아 폭발적인 ‘레종’의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아 ‘레종’에 대한 급격한 수요증가의 원인을 마케팅적 접근에 따라 analysis(분석) 해 보기로 한다.
KT&G의 RAISON 담배의 마케팅전술에 대상으로하여 analysis한 글입니다. 제가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 3대 브랜드의 시長點유율은 지난 2000년 연average(평균) 63.7%에 달하면서 흡연자 3명 중 2명이 상위 3개



[목차]

* 담배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담배업체들의 경쟁심화로 브랜드도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 은 담배를 골라 피우는 재미를 누리고 있다
제가 최선을 다해 작성한 data(資料)입니다.
[경영학] KT&G의 RAISON 담배의 마케팅전술 analysis
1. 서 두


다. 지금 이 가격에 제 data(資料)를 선택하시고 나서 후회하실 일은 아마 없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4. 시장세분화와 제품 포지셔닝
8.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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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신제품 ‘레종” 개발
서 두

2. 상황analysis(분석) 및 전략(strategy)적 목표(目標) 수립
것으로 나타났다.

→ 올해 2004년 8월 현재 42.6% 의 순으로 점유율 하락과 함께 시들해졌다. 지금 이 가격에 제 자료를 선택하시고 나서 후회하실 일은 아마 없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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