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의 定義(정의) 및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2:54본문
Download : 奬學-1.hwp
또한 교수지침, 수업방법의 개발을 통하여 새로운 수업방안(方案), 교수理論과 정보 등을 교사에게 제공하고 자문하는 일도 포함한다. 셋째, 집단지도자로서의 역할은 장학의 영역인 수업개선, 교육과定義(정이) 개발, 교사의 성장 등을 위하여 교사와 집단적으로 활동하는 일을 말한다.
장학theory(이론) : 오은경,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87
설명
4. 장학지도의 내용
장학의 定義(정의) 및 내용
5. Reference List 장학담당자의 역할과 기술
()
1. 개념(槪念) 및 定義(정이)
장학론 : 조병효, 배영사, 1981
순서
2. 장학담당자의 역할과 기술
레포트 > 예체능계열
장학지도 장학 장학의개념 / 장학론논고 : 이윤식, 과학과 예술, 1993 장학이론 : 오은경,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87 장학론 : 주삼환 외, 학문사, 1984 장학론 : 주삼환, 학연사, 1983 장학론 : 조병효, 배영사, 1981 신장학론 : 김영식 외, 교육출판사, 1980 장학론 : A. A. Glathon, 주삼환 역, 문음사, 1986 ()
장학지도 장학 장학의定義(정의) / 장학론논고 : 이윤식, 과학과 예술, 1993
장학론 : 주삼환 외, 학문사, 1984
장학론 : 주삼환, 학연사, 1983
3. 장학지도의 유형
장학론 : A. A. Glathon, 주삼환 역, 문음사, 1986
장학지도 장학 장학의개념
Download : 奬學-1.hwp( 46 )
신장학론 : 김영식 외, 교육출판사, 1980
장학담당자의 역할은 일반적으로 조정자로서의 역할(coordinator), 자문가로서의 역할(consultant), 집단지도자로서의 역할(groupleader), 평가자로서의 역할(evaluator) 등으로 나눌 수 있따 첫째, 조정자로서의 역할은 교과영역의 조정, 교육 호로그램의 조정, 교수data(자료) 및 각종 장학행정 공문서 조정, 교사집단 내의 업무조정, 지역사(歷史)회에서의 대민관계 조정, 신임교사 지도 및 현직교육 연수계획, 학부형과의 협의 등을 통하여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을 적절히 배치·배분하는 일이다. 넷째, 평가자로서의 역할은 수업방법과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에서 교사들에게 그들의 장단점을 지적하여 교과지도와 교육과정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역할이다. 둘째, 자문가로서의 역할은 장학담당자가 교사 및 학교행정가에게 교수와 교육과정에 필요한 조언을 하는 수업전문가로서의 역할을 하는 일이다. 즉 교육과정, 수업개선, 교사의 성장을 위해 전문가로서의 자문을 하며 봉사하는 역할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