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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의 다도 文化(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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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7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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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부나가가 쓰러진 후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는 리큐를 삼천석(직무 능력이 뛰어난 자를 가리킨다. 차 도구도 카라모노(唐物, china(중국) 에서 전해진 물건의 총칭) 뿐만 아니라 Japan의 도자기 등을 받아들이기도 하고 만들게 하기도 했다. 리큐가 죽은 후 아들인 쇼안(少庵)이 센계의 재흥을 허락받지만 일찍이 은퇴해 그 후는 리큐의 손자 소우탄(宗旦)이 이어가게 된다 센계 3세인 소우탄은 셋째 아들인 소우사(宗左)에게 후심안(不審庵), 오늘날의 오모테센케(表千家)를 이어가게 하고, 본인은 4남인 소우시치(宗室)와 함께 부지 내에 다실을 세워 은거한다. 和는 '조화(調和)'의 和…(투비컨티뉴드 )

일본의 다도 문화에 대한 글입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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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의다도文化(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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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의 다도 文化(culture) 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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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나서 리큐는 쇼오에게 사사하게 되고, 두 사람의 관계는 스승과 제자일 뿐 아니라 좋은 상담 상대가 되었다고 한다.

쇼오가 남긴 와비차(侘び茶)는 히가시야마류우(東山流)라고 불리웠던 쇼잉다이스(書院台子)를 중심으로 다도와 함께 전해져 정착해 간다.

다도의 예법의 순서를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라 할 수 있다



2> 다도의 마음 '화경청적(和敬淸寂)'
화(和)는 '평화(平和)'의 和, '인화(仁和)'의 和를 나타내고 있다 和의 마음이 온화한 분위기와 마음의 교류를 불러 일으키는 것이다.)으로 맞이했다. 이 다실이 '곤니치안(今日庵)'으로 우라센케(裏千家)가 여기에서 처음 된다 그 후 차남인 소슈(宗守)가 무샤코우지센케(武者小路千家)를 일으키는데, 이 세 개를 일컬어 삼세계(三世界)라고 한다. 이윽고 사카이 지역은 오다 노부나가(織田信長)의 직할지가 되고, 리큐는 쓰다쇼큐(津田宗及) 등과 함께 노부나가의 사토우(차를 관장하는 직책, 茶頭)를 맡게 된다 리큐는 다도예법과 도구를 가능한 한 간소화하여 그 아름다움을 단순화했다. 그리하여 리큐 이후 400년 동안 다도의 가르침이 전해져 육성되어 온 셈이다. 히데요시는 리큐에게 자기 기호에 맞는 다실을 만들게 하기도 하고 다회를 자주 열어 리큐의 차 보급을 도왔다.일본의다도문화 , 일본의 다도 문화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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