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교육] 실험 지도안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 학습지도안 / 대단원Ⅲ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06:47
본문
Download : [화학교육] 실험지도안-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학습지도안.hwp
...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화학교육] 실험 지도안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 학습지도안 / 대단원Ⅲ 1.
화학교육 실험 지도안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 학습지도안 / 대단원Ⅲ 1.
설명
![[화학교육] 실험지도안-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학습지도안-1024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2/%5B%ED%99%94%ED%95%99%EA%B5%90%EC%9C%A1%5D%20%EC%8B%A4%ED%97%98%EC%A7%80%EB%8F%84%EC%95%88-%EC%82%B0%EC%9D%98%20%EC%9D%BC%EB%B0%98%EC%A0%81%20%EC%84%B1%EC%A7%88%EA%B3%BC%20%EC%A2%85%EB%A5%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024_01_.gif)
![[화학교육] 실험지도안-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학습지도안-1024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2/%5B%ED%99%94%ED%95%99%EA%B5%90%EC%9C%A1%5D%20%EC%8B%A4%ED%97%98%EC%A7%80%EB%8F%84%EC%95%88-%EC%82%B0%EC%9D%98%20%EC%9D%BC%EB%B0%98%EC%A0%81%20%EC%84%B1%EC%A7%88%EA%B3%BC%20%EC%A2%85%EB%A5%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024_02_.gif)
순서
대단원Ⅲ-1.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차시1 9소단원 1. 산의 성질 알...
다. ② 준비한 시료들이 각각 전류가 흐르는지 전류계를 이용하여 알아보고 전류의 세기를 비교한다. 2. experiment(실험)을 통해 산에는 강산과 약산이 있음을 알수 있다, 3. experiment(실험)을 통한 결과에 대해 실생활에 적용할수 있다. ③ 5개의 시험관에 각각 준비한 시료를 10mL씩 넣고 마그네슘 조각을 넣은 다음, 발생하는 기체를 모아 불을 붙여 본다. -experiment(실험) 결과를 미리 예측하여 본다.)-산의 성질을 알아보는 experiment(실험)이므로 산에 중점을 두어 질문하고 설명(說明)한다.단계 (시간)학습내용교수- 학습활동주의 사항 및 학습 도구도입 (7분) experiment(실험)introduce. 산과 염기의 definition 산 HCl(aq) ⇔ H+(aq) + Cl-(aq) 염기 NaOH(aq) ⇔ Na+(aq) + OH-(aq) . 묽은 염산이 든 플라스크와 묽은 아세트산이 든 플라스크에 풍선을 씌웠을 때 어느 풍선이 더 크게 부풀것인지 생각해 보자. ☞ (묽은 염산이 들어있는 플라스크의 풍선의 크기가 더 크다. 2. experiment(실험)기구 시험관, 시험대, 전류계, 도선, 스위치, 전원장치, 전극, 증류수, 과일주스, 아세트산, 묽은 황산, 묽은 염산, BTB 용액, 마그네슘 조각 3.experiment(실험) 방법 ① 5개의 시험관에 각각 증류수, 과일주스, 아세트산, 묽은 황 산, 묽은 염산을 20mL씩 넣고 BTB용액을 몇방울 떨어뜨린 다음 각 용액의 색깔을 觀察하고 기록한다. - 조별 토의 내용을 발표한다.전개 (25분)산의 공통적 성질 1. 동영상 학습 experiment(실험)에 들어가기 전에 동영상으로 experiment(실험) 과정을 시청한다. 염산이 더 강한 산이므로 마그네슘과 反應(반응)하여 아세트산보다 더 많은 수소기체를 발생할 것이다. 4. experiment(실험) 결과 - 탐구 활동지의 질문에 대하여 조별 토의를 한다.
대단원Ⅲ-1.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차시1 9소단원 1. 산의 성질 알...
Download : [화학교육] 실험지도안-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학습지도안.hwp( 37 )
대단원Ⅲ-1.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차시1 9소단원 1. 산의 성질 알아보기지도 교사학습 目標(목표) 1. experiment(실험)을 통해 산의 공통적 특징을 알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