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엘로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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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2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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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 제품은 소비자들의 기존의 Schema를 깨고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공통점이 있다아 그런데, ‘검은콩우유’는 출시 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판매가 잘 되고 있는 반면, ‘옐로콜라’는 출시 후 초기에는 소비자들로부터 어느 정도 좋은 reaction 을 얻었으나 출시 1년 6개월 만에 시장에서 철수 해야만 했다. 즉, ‘검은콩우유’는 시장에서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어 성공할 수 있었는지, ‘옐로콜라’는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갔길래 실패했는지에 대해 Perception의 한 부분인 Schema를 통해 소비자들의 두 제품에 대한 지각을 알아보고, 동기理論을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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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라는 Schema를 벗어나 제품 이름부터 ‘검은’이 들어가는 블랙 marketing 을 시도했고, ‘옐로콜라’는 ‘콜라는 검은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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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검은콩 엘로콜라
설명
1. 서론
2. 본론
(1) 목적
(2) 제품introduction
(3) 理論introduction
(4) 내용
가) 소비자들의 Schema파악
나) 소비자들의 Needs 형성
다) Needs에 따른 Tension 의 발생
라) Tension을 줄이기 위한 행동
마) 결과
3. 結論
2. 본론
(1) 목적
‘우유’와 ‘콜라’는 소비자들에게 정형화된 모습으로 지각되어 있다아 ‘우유’는 ‘흰색, 건강’ ‘콜라’는 ‘검은색, 탄산’ 등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지각되어 그들의 Schema를 형성하고 있다아 이러한 상황 하에서 ‘검은콩우유’는 기존의 소비자들의 ‘우유는 흰색이다. 우리는 이 보고서에서 왜 이러한 현상이 발생했는지에 대해 소비자 행동의 관점에서 說明(설명) 해 보겠다.’라는 Schema를 벗어나 노란색을 특징으로 하는 콜라를 시장에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