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과에서 Internet 활용의 효율성 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11:59
본문
Download : 수학 교과에서 인터넷 활용의 효율성 검토.hwp
따라서 정보 안내 제시 유형에 비해서는 상호작용성이 높으며, 특히 웹 기반의 학습 환경에서는 사이트와 사이트를 연결함으로써 상호작용의 폭이 더 넓다고 할 수 있다아 탐구중심의 교수-학습활동은 학생들이 주어진 상황에서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이나 기능을 길러주는데 목적이 있고 이러한 학습은 누리망 을 도구로 활용하면 매우 효율적이고 조별 또는 개별 프로젝트 Task 를 수행할 때 가장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다아 탐구학습의 성공은 교사나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reference(자료)의 활용 가능성에 있는데 웹상에서는 활용가능한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제공하고 또 제공받을 수가 있다아 다만 교사는 학생들이 찾아갈 수 있는 기본 웹사이트와 그를 이용할 방법, 그리고 reference(자료)를 정리(arrangement)하는 방법들에 대한 지도가 필요하다.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수학 교과에서 인터넷 활용의 효율성 검토에 대한 글입니다. . NCTM(1989)의 규준은 ‘수학을 아는 것’을 ‘수학을 하는 것’으로 서술하고 있으며, ‘수학을 하는 것’은 목적을 가진 어떤 활동 과정에서 지식을 모으고, 발견하고, 창조하는 것을 뜻한다.수학인터넷7 , 수학 교과에서 인터넷 활용의 효율성 검토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수학 교과에서 Internet 활용의 효율성 검토
3. 교수-학습에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누리망 웹사이트
수업 관련 웹사이트들도 차츰 개발되어 가고 있다아 웹사이트를 이용한 수업과의 연계 활용이 가능한 범주는 다양한 수업 reference(자료) 및 결과물만을 저장해 두었다가 재활용하는 경우와, 탐구중심의 활동적 교수학습 원리의 실현이 가능하도록 조별 또는 개인별로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경우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아 학습의 목적이나 목표(goal)에 따라서는 몇 개의 작은 집단이나 그룹으로 나누어 모둠별 활동을 하게 할 수 있다아 이 때, 컴퓨터를 이용하여 누리망 정보의 탐색 활동은 물론 그룹별 또는 개별 메시지 전송 기능이나 화면 전송 기능을 이용하여 소집단 사이의 상호작용이나 교사와 학생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수학을 안다는 것은 수학의 기본 관념과 절차를 변별하는 정도의 전통적 의미가 아닐것이다.
수학 교과에서 Internet 활용의 효율성 검토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교사는 문제를 제시하고, 질문을 하고, 학생들…(drop)
수학Internet7
Download : 수학 교과에서 인터넷 활용의 효율성 검토.hwp( 89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