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미국의 교원 양성 제도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6:34
본문
Download : 한국의 미국의 교원 양성 제도 비교.hwp
이와 달리 한국의 유아교육은 해방이후 미비한 교육environment과 전쟁으로 인한 교육기관의 부족과 교육열의의 부족으로 특별한 유아교육이 이루어지지 못했다. 그래서 한국과 미국의 초등교육의 차이를 교사 양성에 두고 비교해 보았다.
3.한국과 미국의 유아교육비교
한국과 미국의 초등교육을 비교하여 보았다. 그러나 한국과 미국의 같은 시기의 비교가 어려웠고 도 부족했다.
한국의 미국의 교원 양성 제도 비교
사립여자 교양대학과 사립대학교내 사범대학에서 1880년대 후반과 1890년대에 유치원 교사를 양성하는 여성교수들은 대학 및 대학교의 교육학과 남자교수들과 함께 일하기 처음 했는데, 이 남자 교수들은 유치원교육에 관한 연구처리해야할문제 및 유치원 강연 주제들은 바꾸기도 했다.
미국은 1800년대부터 주민자치적인 힘으로 유아교육을 실시하여 발전시켜왔으며 또한 유아교수방법과 理論(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교사의 질 향상을 위하여 많은 제도를 시행해보고 적용함으로서 유아교육을 발전시켜왔다.
또한 미국은 교사의 자격을 엄격히 규정하여 교수의 질을 향상시키고 꾸준한 연구와 교사들의 연구노력으로 여러 가지 교육법이 실시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초기에 초등교육이 관심을 갖지 못했고 지금도 교사의 수급에만 급급한 경향이 강하다.올린것97한국의미국의교원양성제도비교 , 한국의 미국의 교원 양성 제도 비교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한국의 미국의 교원 양성 제도 비교.hwp( 58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그러나 유치원교육이 보다 고상한 대학의 학문세계에 진입하여 여성의 직업으로 받아들여지기는 했으나,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곧 유치원교육의 학문적 지위를 확고하게 인정한다는 의미는 아니었다. 교수 개개인이 전통적인 교양과목 교육에서 동료 교수들의 지지를 얻을 수 없는 한 유치원교육의 학문적 가치는 의심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한국의 미국의 교원 양성 제도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교사의 수급에서 4년제 대학이나 2년제 대학교나 같은 자격을 주고 있다 그러므로 교사의 질이나 교육면에서 미약함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중요한 초등교육기관으로서 유치원이 인정되고 …(skip)
올린것97한국의미국의교원양성제도비교
한국의 미국의 교원 양성 제도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