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비 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 비즈니스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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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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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 조화의 비즈니스 strategy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당당하게 고가와 저가 시장을 넘나드는 소비를 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중산층…(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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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소비의 새로운 양극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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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며
2. 베블런 efficacy의 소멸
3. alteration(변화) 하는 저가시장에서의 성공instance(사례)
4. 바이폴라 戰略 (노키아 등)
1. 들어가며
소비자들이 똑똑해지고 있다 중산층은 전 품목과 제품에 걸쳐 특정 가격대의 제품을 선호한다는 등의 일률적인 소비 트렌드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오늘날 똑똑한 소비자들은 제품마다 그 가치를 다르게 계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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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소비 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 비즈니스 strategy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 조화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감성적인 만족이 중요하지 않은 일상적인 제품은 초저가 브랜드에서 쇼핑하고, 감성적 만족이 중요한 제품은 다른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아껴 놓은 돈으로 과감하게 지출한다.
2. 베블런 efficacy의 소멸
명품 시장에서 신조처럼 생기던 베블런 efficacy(Veblen effect)도 사라지고 있다 베블런 efficacy란 가격이 오르는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으로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베블런 efficacy가 나타나려면 중산층이 넘볼 수 없을 정도로 제품이 고가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