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체력검사] 학생체력검사의 개선 plan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1:23
본문
Download : 한국의 측정평가.hwp
) 검사종목 최근의 靑少年 체력검사의 특징은 AAH- PERD(1980;1984), Safrit(1990) 등에서 처럼 건강관련 체력요인의 강조이다. 거리를 늘이는 것은 현행 800m나 1000m달리기에서 전력질주에 의한 안전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체력운동으로서 오래달리기를 생활화하는 태도함양의 교육적인 효율도 기대된다 신체 부위에 따라서 여러 …(생략(省略))






체력에,대한,교사의인식,체력검사,점수의활용,학생체력검사의개선방안,학생체력검사제도의문제점,예체능,레포트
I. 서 론, , Ⅱ. 연구방법, 1. 조사대상, 2. 조사내용, 3. 資料처리, , Ⅲ. 결 과, 1. 체력에 대한 교사의 인식, 2. 검사종목의 타당성과 측정(measurement)이 문제, 3. 평가방법, 4. 운 영, 5. 체력검사 점수의 활용, , Ⅳ. 논 의, 1. 학생체력검사제도의 problem(문제점), 2. 학생체력검사의 개선plan, , Ⅴ. 결 론, , , , , , , , , , , , , , , 資料크기 : 80K
레포트/예체능
순서
Download : 한국의 측정평가.hwp( 23 )
[학생체력검사] 학생체력검사의 개선 plan에 관한 연구
설명
다. 특히, 학교체육에서 체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체력운동의 생활화가 이루어져야 일반 성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아 그러므로 일반 성인에서 처럼 건강의 관점에서 학생의 체력이 평가 되어야 하므로 심폐지구력이 강조되고 복부와 등의 유연성이나 비만 정도를 측정(測定) 하는 항목이 포함되어야 한다. 정확한 심폐지구력 측정(測定) 을 위해서 학교시설 등 측정(測定) 여건의 범위 내에서 달리기 거리를 늘여야 한다. I. 서 론, , Ⅱ. 연구방법, 1. 조사대상, 2. 조사내용, 3. 자료처리, , Ⅲ. 결 과, 1. 체력에 대한 교사의 인식, 2. 검사종목의 타당성과 측정의 문제, 3. 평가방법, 4. 운 영, 5. 체력검사 점수의 활용, , Ⅳ. 논 의, 1. 학생체력검사제도의 문제점, 2. 학생체력검사의 개선방안, , Ⅴ. 결 론, , , , , , , , , , , , , , , FileSize : 80K , [학생체력검사] 학생체력검사의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예체능레포트 , 체력에 대한 교사의인식 체력검사 점수의활용 학생체력검사의개선방안 학생체력검사제도의문제점
I. 서 론
Ⅱ. 연구방법
1. 조사대상
2. 조사내용
3. 자료(資料)처리
Ⅲ. 결 과
1. 체력에 대한 교사의 인식
2. 검사종목의 타당성과 측定義(정의) 문제
3. 평가방법
4. 운 영
5. 체력검사 점수의 활용
Ⅳ. 논 의
1. 학생체력검사제도의 문제가되는점
2. 학생체력검사의 improvementmeasure(방안)
Ⅴ. 결 론
2. 학생체력검사의 improvementmeasure(방안) 현행 학생체력검사제도가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판별의 목적보다는 건강이라는 관점에서 정확한 체력진단과 체력육성을 위한 교육적 목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에서 검사종목, 평가, 운영의 improvementmeasure(방안) 을 모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