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평생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0:23
본문
Download : 장애인평생교육.hwp
전체적으로 보아서 학습호로그램은 기타교육 148개(45.5%), 직업교육 49개(15.1%), 여가교육 45개(13.8%), 문해교육 38개(11.7%), 교양교육 35개(10.8%), 정보화교육 10개(3.1%) 순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어린이는 문해교육(29개)과 기타교육(19개)이 주요학습호로그램이며, 정보화 교육과 직업교육은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현재 진행 중인 장애인lifelong education 의 상황과 특징
장애인lifelong education 호로그램으로 문해교육, 직업교육, 교양교육, 정보화교육, 여가교육과 기타교육으로 각종진단 및 판정, 가정가족가사지원, 각종서비스관련, 각종홍보활동, 재활치료, 치료교육, 기타재활건강치료 및 활동 등의 lifelong education 이 이루어지고 있다
장애인 학습대상별로 이러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을 보면 아래의 `표 IV-8`과 같다. adolescent(청소년)은 기타교육(6개), 문해교육(4개), 교양교육(4개), 여가교육(4개)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성인은 기타교육(79개), 직업교육(40개), 여가교육(29개)이 많으며, 교양교육(8개), 정보화교육(8개), 문해교육(5개)은 비중이 낮게 나타나고 있다 보호자와 지역주민도 장애인과 함께 학습호로그램을 받고 있음을 알…(생략(省略))
Download : 장애인평생교육.hwp( 89 )
장애인평생교육,인문사회,레포트
장애인평생교육
장애인평생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장애인평생교육 , 장애인평생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장애인평생교육
순서
다.



설명
장애인
1.이들은 누구
사회적 약자에는 경제적 빈곤층, 근로adolescent(청소년), 소년소녀가장, 고아, 수감자, 장애인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특별한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대상이 장애인이라 할 수 있는데, 장애인이란「장애인복지법」에서의 “장애인”이란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오랫동안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상당한 제약을 받는 자를 말하고,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서의 “장애인”이란 신체 또는 정신상의 장애로 장기간에 걸쳐 직업생활에 상당한 제약을 받는 자라고 定義(정의)하고 있다 이들 중 적지 않은 경우가 신체적이나 정신적인 장애로 본의 아니게 또는 불가항력적으로 자신의 삶을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사회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