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텔레 마케팅 산업 동향 및 발전 戰略 / 텔레 마케팅 산업 동향 및 발전 戰略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09:37본문
Download : 텔레마케팅 산업 현황 및 발전전략.hwp
설명
텔레마케팅 산업 동향 및 발전戰略 □ 텔레마케팅 일반 ○ 텔레마케팅 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텔레 마케팅 산업 동향 및 발전 戰略 / 텔레 마케팅 산업 동향 및 발전 戰略 □
순서
Download : 텔레마케팅 산업 현황 및 발전전략.hwp( 80 )
텔레마케팅 산업 실태 및 발전전략(戰略) □ 텔레마케팅 일반 ○ 텔레마케팅 정의) 텔레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의 합성어) 다이렉트(Direct Marketing) ) 전화판매와는 시스템 구축 및 데이터베이스 기반 마케팅이란 관점에서 다름) 전화를 중심으로 FAX, 화상, 이메일, 웹 등의 정보통신기기를 체계적, 계획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을 증가시키며 기업 이미지를 제고시키면서 고객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신상품소개, 고객의 고충사항 처리, 시장조사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첨단 마케팅 기법 ○ 텔레마케팅 산업 성장배경) 고객 욕구의 증가로 인한 마케팅 環境(환경)의 변화) 기업의 비용절감 necessity need) CRM 등 고객관리의 중요성 실감) 홈쇼핌, 전자상거래 등 유통의 변화) 전화 및 통신 보급률의 향상 및 진화Ԟ) 경영의 效果(효과)성 인식 전환이 요구ԟ) 세일즈를 천대하는 유교culture로 인적 판매의 한계성 도출 ○ 텔레마케팅의 效果(효과)Ԡ) 판매비용의 절감 ♠ 인적 판매에 소요되는 비용을 50~90%까지 절감 ♠ 유통비용도 절감시켜 무점포 경영 방식에도 유리ԡ) 마케팅 믹스의 reaction 률 증대 ♠ 광고, 판매촉진, DM 등과 같은 마케팅 믹스 수단으로 고객 reaction 률 재고Ԣ) 기업이미지 제고 ♠ 착신자 요금부담 전화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및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부가 效果(효과)Ԥ)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고객의 reaction 을 직접 파악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서 융통성 있는 고객 관리를 가능케 함 ԥ) 실시간 원격지 연결 ♠ 방문판매가 불가능한 원격지에 상권 확대, 판로개척, 고객관리 용이Ԧ) 고객 정보수집 및 시장조사 용이 ♠ 통화내용 및 reaction 을 수집하고 分析(분석)하여 고객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 관리함으로써 영업효율 증대, 소비자의 요구 및 욕구를 파악하는 시장조사 기능도 용이ԧ) 생산성 증대 ...
텔레마케팅 산업 현황 및 발전전략 □ 텔레마케팅 일반 ○ 텔레마케팅 정...

경제경영 텔레 마케팅 산업 현황 및 발전 전략 / 텔레 마케팅 산업 현황 및 발전 전략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