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도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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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밝은 청자유는 잘 녹아 이전의 원시청자나 회유(灰釉)도기와 전혀 다른 것으로 청자 제작기술이 급속히 발달하였음을 보여준다. 누각의 각 층에는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이나 활을 들고 있는 사람, 노비 등의 인물상이 붙어있어 매우 특별하다. 중국(中國) 절강성(浙江省)의 상우(上虞), 영파(寧波), 영가(永嘉) 등지의 가마터에서는 여러 종류의 인문청자가 발견되었다
녹유누각(후한시대;2~3세기)
1미터가 넘는 4층 누각으로 위아래를 두층씩 나누어 구웠다.
동양의 도자기
나라별/시대별 도자
중국(中國)도자
한~당대
청자 인문 사이호(후한시대;1~2세기)
인문청자는 후한(後漢)에 발생되었다. 균형이 잘 잡힌 형태나 전면에 정교하게 찍힌 인화문은 인문경질도기(印文硬質陶器)나 흑갈유도기(黑褐釉陶器)와 상통된다된다. 그러나 누각 자체가 어떤 의미를 상징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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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별/시대별 도자
중국(中國)도자
한~당대
청자 인문 사이호(후한시대;1~2세기)
인문청자는 후한(後漢)에 발생되었다. 균형이 잘 잡힌 형태나 전면에 정교하게 찍힌 인화문은 인문경질도기(印文硬質陶器)나 흑갈유도기(黑褐釉陶器)와 상통된다된다. 맑고 밝은 청자유는 잘 녹아 이전의 원시청자나 회유(灰釉)도기와 전혀 다른 것으로 청자 제작기술이 급속히 발달하였음을 보여준다. 후한대(後漢)에는 이러한 누각이나 창고, 가축우리와 같은 건축물과 사람, 짐승 등을 도기로 만들어 무덤에 부장하는 풍습이 유행하였다. 중국(中國) 절강성(浙江省)의 상우(上虞), 영파(寧波), 영가(永嘉) 등지의 가마터에서는 여러 종류의 인문청자가 발견되었다
녹유누각(후한시대;2~3세기)
1미터가 넘는 4층 누각으로 위아래를 두층씩 나누어 구웠다. 후한대(後漢)에는…(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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