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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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3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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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방송학과_3226
레포트/경영경제
1업종 1사제
company one agency system. 광고 대행사가 하나의 업종에서 1개밖에 취급하지 않는 제도. 다시 말하면 광고 대행사는 동일 업종에서 2개사 이상은 취급하지 않는 제도. 광고 대행사의 원칙이다. 광고주의 모든 것을 습득해서 대행사에 광고주를 대표해 광고주의 opinion을 說明(설명) 하고, 대행사의 opinion을 광고주에게 재說明(설명) 을 함. 참고) ① client - 지적(형이상학적) 서비스의 대상자. ② audience - 커뮤니케이션, 소비자의 가장 큰말. ③ consumer - 일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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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용어 총정리
다. 예), 화장품(동방), 경쟁사(엘지) 기타 다른 중소기업 제품을 동방이 대행하는 수도 있음)y
5.I법칙
광고 작성상의 rule의 하나로 5개의 I가 붙은 말로 표현하는 것. ① idea(다른 회사 보다 아이디어가 좋은가?), ② impact(화제 시킬 만큼 임펙트가 있는가?), ③ interest(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가?), ④ information(흥미를 확신할 만한 정보가 있는가?), ⑤ impulsion(구매를 충동시킬만 한가?).
AAA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미국 광고 아카데미. 창립 1958년. 대학의 광고 강좌 담당의 교수, 조교수, 강사에 의해 결성. 기관지를 발행하고 있따
ACCOUNT
단골 광고주, 원래 회계, 계산서 등의 의미. 광고의 회계에서 변하여 단골손님이 되었다. 미국은 제대로 지켜짐. Japan은 제품을 여러 대행사에 맡긴다 (예, 자동차 소형차 A 사, 중형차는 B사). 우리 나라는 1업종 1사제 원칙이나 경쟁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다른 중소기업의 광고 대행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