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22:27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hwp
수단으로서의 교육은 개인이 자기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존엄성을 지키면서 살아나가고 직업기술을 발전시키고 또 의사를 소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단으로서의 교육은 개인이 자기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존엄성을 지키면서 살아나가고 직업기술을 발전시키고 또 의사를 소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계적인 석학 12명을 위원으로 구성된 유네스코 the twenty-first century 세계교육위원회는 the twenty-first century를 전망하며 새로운 사회의 모습을 상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적 대응과 전략(戰略) 을 보고서로 집필하여 낸 바 있다. 이러한 신교육관은 오늘날 교육개혁의 방향과 주요사업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금석이 될 수 있으며 학교교육헌장에서 the twenty-first century 시민(Citizen)을 기르는 교육자들이 늘 유념해야 할 학습방향 및 교육과定義(정이) 구성 및 학습전략(戰略) , 평가지침이 될 것이다. 보편화되고 객관적인 지식의 내용 습득보다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와 학습방법에 숙달하는 것이다. 알기 위한 학습은 이해하고 알고 깨닫는 일 자체의 즐거움에 그 기반을 둔다.
세계적인 석학 12명을 위원으로 구성된 유네스코 21世紀 세계교육위원회는 21世紀를 展望(전망) 하며 새로운 사회의 모습을 상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적 대응과 전략을 보고서로 집필하여 낸 바 있다 여기에서 살펴보게 되는 교육의 네 기둥 理論(이론)이 그것이다. 오늘날은 응용지식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어서 즉각적 소용이 없는 공부는 점점 소홀히 취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교육기간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자유시간이 더 많아짐에 따라 개인적인 연구로부터 즐거움을 누리고자 하는 성인들의 숫자 또한 날로 늘어가고 있다. 주변環境의 다양한 측면들에 대한 지식의 분야들이 확대됨에 다라 사람들은 더 많은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비판능력을 고양하며, 또 독립적인 판단력을 갖춤으로써 현실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1. 알기 위한 학습 (Learning to know) 알기 위한 학습은 인간 개개인의 삶에 의미를 주는 살아 있는 지식의 습득을 위한 학습을 말한다. 알기 위한 학습은 이해하고 알고 깨닫는 일 자체의 즐거움에 그 기반을 둔다.
알기 위한 학습은 인간 개개인의 삶에 의미를 주는 살아 있는 지식의 습득을 위한 학습을 말한다. 오늘날은 응용지식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어서 즉각적 소용이 없는 공부는 점점 소홀히 취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교육기간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자유시간이 더 많아짐에 따라 개인적인 연구로부터 즐거움을 누리고자 하는 성인들의 숫자 또한 날로 늘어가고 있다. 오늘날은 응용지식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어서 즉각적 소용이 없는 공부는 점점 소홀히 취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교육기간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자유시간이 더 많아짐에 따라 개인적인 연구로부터 즐거움을 누리고자 하는 성인들의 숫자 또한 날로 늘어가고 있다 주변환경의 다양한 측면들에 대한 지식의 분야들이 확대됨에 다라 사람들은 더 많은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비판능력을 고양하며, 또 독립적인 판단력을 갖춤으로써 현실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서 살펴보게 되는 교육의 네 기둥 이론이 그것이다.
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
그것은 삶의 목적인 동시에 수단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주변환경의 다양한 측면들에 대한 지식의 분야들이 확대됨에 다라 사람들은 더 많은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비판능력을 고양하며, 또 독립적인 판단력을 갖춤으로써 현실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교육의 네 가지 기둥에 대한 탐구
다. 이러한 신교육관은 오늘날 교육개혁의 방향과 주요사업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금석이 될 수 있으며 학교교육헌장에서 21世紀 시민을 기르는 교육자들이 늘 유념해야 할 학습방향 및 교육과정의 구성 및 학습전략, 평가지침이 될 것이다. 그것은 삶의 목적인 동시에 수단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여기에서 살펴보게 되는 교육의 네 기둥 理論이 그것이다. 보편화되고 객관적인 지식의 내용 습득보다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와 학습방법에 숙달하는 것이다.
설명
21世紀 지식정보화 사회에 부응하여 교육이 추구해 나가야 할 네가지 기둥인 지식학습, 행동학습, 공동체 삶의 학습, 존재의 학습(UNESCO 21世紀 교육위원회 보고서의 point주제)의 내용과 이로부터 오늘날 우리 교육개혁의 과업선정이나 정책처리해야할문제의 수립과 운영에 어떤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
그것은 삶의 목적인 동시에 수단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교육의 네 가지 기둥에 대한 탐구
순서
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
the twenty-first century 지식정보화 사회에 부응하여 교육이 추구해 나가야 할 네가지 기둥인 지식학습, 행동학습, 공동체 삶의 학습, 존재의 학습(UNESCO the twenty-first century 교육위원회 보고서의 core주제)의 내용과 이로부터 오늘날 우리 교육개혁의 과업선정이나 정책project의 수립과 운영에 어떤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이러한 신교육관은 오늘날 교육개혁의 방향과 주요사업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금석이 될 수 있으며 학교교육헌장에서 21세기 시민을 기르는 교육자들이 늘 유념해야 할 학습방향 및 교육과정의 구성 및 학습전략, 평가지침이 될 것이다. 알기 위한 학습은 이해하고 알고 깨닫는 일 자체의 즐거움에 그 기반을 둔다. 교육의 네 가지 기둥에 대한 탐구 세계적인 석학 12명을 위원으로 구성된 유네스코 21세기 세계교육위원회는 21세기를 전망하며 새로운 사회의 모습을 상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적 대응과 전략을 보고서로 집필하여 낸 바 있다.
레포트 > 기타
1. 알기 위한 학습 (Learning to know)
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
알기 위한 학습은 인간 개개인의 삶에 의미를 주는 살아 있는 지식의 습득을 위한 학습을 말한다. 보편화되고 객관적인 지식의 내용 습득보다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와 학습방법에 숙달하는 것이다.





Download : 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hwp( 49 )
1. 알기 위한 학습 (Learning to know)
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부응하여 교육이 추구해 나가야 할 네가지 기둥인 지식학습, 행동학습, 공동체 삶의 학습, 존재의 학습(UNESCO 21세기 교육위원회 보고서의 핵심주제)의 내용과 이로부터 오늘날 우리 교육개혁의 과업선정이나 정책과제의 수립과 운영에 어떤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수단으로서의 교육은 개인이 자기에게 주어진 環境에서 존엄성을 지키면서 살아나가고 직업기술을 발전시키고 또 의사를 소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