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역할놀이,쌓기놀이,자유놀이선택놀이 시간에 교사가유아들의 놀이에 어떻게 개입해서 놀이를 지도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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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4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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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걷기를 자극할 수 있는 손수레, 끌차, 유모차 등과 대상영속성 개념(槪念)을 활용한 까꿍 놀잇감, 사물 그림책, 컵, 접시 등의 부엌 놀잇감, 그리고 소근육을 이용하는 모양 맞추기, 작은 적목, 스폰지 블록을 제공한다. 특히 독성이 없는 페인트를 사용한 놀잇감을 선정하여야한다.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역할놀이,쌓기놀이,자유놀이선택놀이 시간에 교사가유아들의 놀이에 어떻게 개입해서 놀이를 지도하고 있는지 대상연령 놀이인원수, 놀이목표 활동방법및 진행과정
설명
다. 또한 성인의 행동을 모방하거나 그림책 보기를 좋아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한다. 블록을 제공할 때는 영아가 손으로 잡을 수 있을 만한 크기로 제공하되 입에 넣어 삼키지 않을 크기여야 한다.
1) 0세 영아의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과 놀잇감





이 시기에 교사는 영아에게 감각적인 environment을 제공하여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뾰족하거나 날카롭거나 크기가 작은 놀잇감은 쉽게 삼킬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한 성인의 행동을 모방하거나 그림책 보기를 좋아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한다. 2) 1세 영아의 발달적 특성과 놀잇감 1세 영아는 도움 없이 걷기를 시작하며 대상영속성 개념이 획득되는 시기이다.
순서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역할놀이,쌓기놀이,자유놀이선택놀이 시간에 교사가유아들의 놀이에 어떻게 개입해서 놀이를 지도하고 있는지 대상연령 놀이인원수, 놀이목표(goal) 활동방법및 진행과정
. 연령에 따른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과 놀잇감
. 연령에 따른 발달적 특성과 놀잇감 1) 0세 영아의 발달적 특성과 놀잇감 이 시기에 교사는 영아에게 감각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영아를 위한 교육기관에서 영아에게 놀잇감을 제공할 때에는 타인과 자기 인식의 이해를 돕는 놀잇감(예; 거울, 인형, 퍼펫), 다양한 질감을 지닌 촉감을 자극하는 놀잇감(부드러운 천으로 만들어진 딸랑이, 블록, 폭신한 인형), 소리를 내는 놀잇감, 껴안을 수 있는 놀잇감(헝겊인형, 봉제동물)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블록을 제공할 때는 영아가 손으로 잡을 수 있을 만한 크기로 제공하되 입에 넣어 삼키지 않을 크기여야 한다.
1) 0세 영아의 발달적 속성 과 놀잇감
1세 영아는 도움 없이 걷기를 스타트하며 대상영속성 개념(槪念)이 획득되는 시기이다. 또한 뾰족하거나 날카롭거나 크기가 작은 놀잇감은 쉽게 삼킬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한 뾰족하거나 날카롭거나 크기가 작은 놀잇감은 쉽게 삼킬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특히 독성이 없는 페인트를 사용한 놀잇감을 선정하여야한다.
특히 영아를 위한 교육기관에서 영아에게 놀잇감을 제공할 때에는 타인과 자기 인식의 이해를 돕는 놀잇감(예; 거울, 인형, 퍼펫), 다양한 질감을 지닌 촉감을 자극하는 놀잇감(부드러운 천으로 만들어진 딸랑이, 블록, 폭신한 인형), 소리를 내는 놀잇감, 껴안을 수 있는 놀잇감(헝겊인형, 봉제동물)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걷기를 자극할 수 있는 손수레, 끌차, 유모차 등과 대상영속성 개념을 활용한 까꿍 놀잇감, 사물 그림책, 컵, 접시 등의 부엌 놀잇감, 그리고 소근육을 이용하는 모양 맞추기, 작은 적목, 스폰지 블록을 제공한다. 특히 독성이 없는 페인트를 사용한 놀잇감을 선정하여야한다.
. 연령에 따른 발달적 속성 과 놀잇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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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세 영아의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과 놀잇감
2) 1세 영아의 발달적 속성 과 놀잇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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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영아를 위한 교육기관에서 영아에게 놀잇감을 제공할 때에는 타인과 자기 인식의 이해를 돕는 놀잇감(예; 거울, 인형, 퍼펫), 다양한 질감을 지닌 촉감을 자극하는 놀잇감(부드러운 천으로 만들어진 딸랑이, 블록, 폭신한 인형), 소리를 내는 놀잇감, 껴안을 수 있는 놀잇감(헝겊인형, 봉제동물)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걷기를 자극할 수 있는 손수레, 끌차, 유모차 등과 대상영속성 槪念을 활용한 까꿍 놀잇감, 사물 그림책, 컵, 접시 등의 부엌 놀잇감, 그리고 소근육을 이용하는 모양 맞추기, 작은 적목, 스폰지 블록을 제공한다. 블록을 제공할 때는 영아가 손으로 잡을 수 있을 만한 크기로 제공하되 입에 넣어 삼키지 않을 크기여야 한다. 1세 영아는 도움 없이 걷기를 시작하며 대상영속성 槪念이 획득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교사는 영아에게 감각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성인의 행동을 모방하거나 그림책 보기를 좋아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