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Nursing ]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와 관련 이론(理論) 바탕으로 아동의 성장발달 단계별 특징을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18:30
본문
Download : [아동간호학]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hwp
이를 통해 보편적 特性(특성)을 얻을 수 있다고 하였다.
Ⅲ. conclusion(결론)
심리사회,에릭슨,성장발달,발달특성,성장,발달
순서
Download : [아동간호학]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hwp( 64 )
1.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와 관련 理論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제3단계(유치기, 4-6세):주도성 대 죄악감
참고문헌
[아동Nursing ]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와 관련 이론(理論) 바탕으로 아동의 성장발달 단계별 특징을 서술하시오
설명
Ⅰ. 서론
2) 제2단계(유아기, 2-3세):자율성 대 수치감
3. 시사점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의 발달과업과 극복해야 할 위기에 관한 주요관념
1) 제1단계(영아기, 0-2세):신뢰성 대 불신감
다. 생애주기에서 에릭슨이 하고자 했던 작업은 ‘생의 과정이 가지는 전체적 윤곽을 얻는 것’이었다. 2. 아동의 성장발달 단계별 특징
2) 에릭슨과 발달 단계 理論
[아동Nursing ]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와 관련 이론(理論) 바탕으로 아동의 성장발달 단계별 특징을 서술하시오
1) 에릭슨의 인간 이해
[아동간호학]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와 관련 이론 바탕으로 아동의 성장발달 단계별 특징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아동간호학]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6232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1/%5B%EC%95%84%EB%8F%99%EA%B0%84%ED%98%B8%ED%95%99%5D%20%EC%95%84%EB%8F%99%EA%B8%B0%20%EC%84%B1%EC%9E%A5%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6232_01_.jpg)
![[아동간호학]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6232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1/%5B%EC%95%84%EB%8F%99%EA%B0%84%ED%98%B8%ED%95%99%5D%20%EC%95%84%EB%8F%99%EA%B8%B0%20%EC%84%B1%EC%9E%A5%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6232_02_.jpg)
![[아동간호학]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6232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1/%5B%EC%95%84%EB%8F%99%EA%B0%84%ED%98%B8%ED%95%99%5D%20%EC%95%84%EB%8F%99%EA%B8%B0%20%EC%84%B1%EC%9E%A5%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6232_03_.jpg)
![[아동간호학]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6232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1/%5B%EC%95%84%EB%8F%99%EA%B0%84%ED%98%B8%ED%95%99%5D%20%EC%95%84%EB%8F%99%EA%B8%B0%20%EC%84%B1%EC%9E%A5%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6232_04_.jpg)
![[아동간호학]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6232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801/%5B%EC%95%84%EB%8F%99%EA%B0%84%ED%98%B8%ED%95%99%5D%20%EC%95%84%EB%8F%99%EA%B8%B0%20%EC%84%B1%EC%9E%A5%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6232_05_.jpg)
4) 제4단계(아동기, 6-12세):근면성 대 열등감
인간에 대한 8가지 사회 심리적 발달 단계는 그로 하여금 인간 발달에 대한 理論가로서의 관심을 끌게 한 계기가 되었다. 즉, 어떠한 외부 環境(환경)적 요인에 의해 획득될 수 있는 특수성을 최대한 배제한, 보편적인 인간의 삶의 윤곽을 결정하는 그 무엇을 그의 발달 단계 理論을 통해 제시하려 하였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기 성장발달의 원리와 관련 理論 바탕으로 아동의 성장발달 단계별 특징을 서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