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최종판 성공요인 / 참이슬의 성공 example(사례) 참이슬의 성공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8 14:50본문
Download : 최종판 성공요인.hwp
Download : 최종판 성공요인.hwp( 40 )
그 전까지 소주 업계는 거의 진로의 독무대였으나 두산이 순한 소주의 시초인 그린을 내놓았고 진로와 소주시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진로는 프리미엄 소주 ‘참나무통 맑은 소주’를 내놓았으나 높은 가격에 그렇게 호응을 얻지는 못했다. 그래서 내놓은 제품이 도수가 2도 낮고 가격이 싼 참眞이슬露이고 이 상품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그린의 영역을 빠른 속도로 잠식해갔다.
진로에서 참이슬을 출시하기 전의 소주 시장 경쟁 상황과 New-Brand 출시 present condition을 살펴보면 진로는 여전히 시장 점유율에 있어서는 타 경쟁 업체보다는 우위를 가지고 있었으나 점점 시장 점유율이 하락하는 추세였다.
진로의 참이슬 소주는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26억병 이상이 판매되었고, 현재도 매일 하루에 400만병 이상이 생산되고 있다 또한 선진국 시장에 진출하여 현지 브랜드를 물리치고 시장점(長點)유율 1위를 차지한 최초의 브랜드로서, 日本 최고의 소주회사인 타카라 소주회사의 제품보다 20%이상 비싼 값에 판매하고도 시장점(長點)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참이슬의 성공 신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진 이슬로가 국내 소주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기 때문이다 과거에 스트레스 해소 차원에서 음주를 즐겼던 文化(문화)가 대화와 사업을 위한 매개 수단으로 변하고 있음을 정확히 파악했고, 여성음주인구의 편입과 3차 산업 인구비의 증가 등으로 부드러운 소주에 대한 Needs가 강화된 시장의 새로운 ...
참이슬의 성공 事例




순서
소비자의 욕구 파악
경제경영 최종판 성공요인 / 참이슬의 성공 사례 참이슬의 성공
[경제경영] 최종판 성공요인 / 참이슬의 성공 example(사례) 참이슬의 성공
정통소주 vs 부드러운소주
참이슬의 성공 사례 참이슬의 성공 신화 진로의 참이슬 소주는 1998...
설명
참이슬의 성공 example(사례) 참이슬의 성공 신화 진로의 참이슬 소주는 1998...
93,4년95년96년98년중앙주 vs 지방주 정통소주 vs 부드러운소주 (진로vs그린) 일반소주 vs 고급소주 (시장세분화 가속화) IMF를 전후
당시 시장 상황
다. 그리고 경쟁 구도를 살펴보면 정통 소주와 부드러운 22~23도의 소주의 경쟁 구도로 변화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