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펠 고급 냉장고 신상품개발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2 15:59
본문
Download : 지펠 고급 냉장고 신상품개발 사례.ppt
본 자료는 지펠 고급 냉장고 신상품개발 사례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Marketing,Case]Zipel의신상품개발사례 , 지펠 고급 냉장고 신상품개발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설명
Download : 지펠 고급 냉장고 신상품개발 사례.ppt( 45 )
[Marketing,Case]Zipel의신상품개발事例
지펠 고급 냉장고 신상품개발 事例
Ⅰ. 신상품 개발 및 출시 전 시장 상황
Ⅰ-1 시장 및 고객 상황
Ⅰ-2 경쟁 상황
Ⅰ-3 자사 상황
Ⅱ. 최고급 냉장고 신상품 개발시 SWOT analysis
Ⅲ. 신상품 런칭을 위한 마케팅 전술
Ⅲ-1 브랜드 전술
Ⅲ-2 브랜드 컨셉의 설정
Ⅲ-3 브랜드 포지셔닝 맵
Ⅲ-4 신상품과 수입브랜드의 상품력 비교
Ⅲ-5 가격전술
Ⅲ-6 유통전술
Ⅲ-7 커뮤니케이션 전술
Ⅰ. 신상품 개발 및 출시 전 시장 상황
Ⅰ-1. 시장 및 고객 상황
보급률 100% 성숙 포화기, 년간 180-190만대 규모
대체수요 〉신규수요
대용량 400 리터 이상 선호
대용량 고급형 vs 보급형 수요로 양분화 현상 600리터 이상 초 대형 냉장고 시장 규모 : 전체시장 7-8% 해외 유명브랜드
GE 및 Whirlpool 이 Market share 95%가량 점유상황
냉장고 시장
유통채널의 다각화
메이커 대리점의 판매 비중 급격한 감소
전자랜드, 하이마트 등 대형 양판점 비중의 급격한 증대
초대형 고급(Side by Side)형 고객의 요구 및 인식 analysis
외국 브랜드 ( GE/Whirlpool ) 의 매우 높은 선호 경향
고급냉장고 = 양문 여닫이 형 대형 냉장고라는 인식 / 얼음을…(skip)
,경영경제,레포트
본 資料는 지펠 고급 냉장고 신상품개발 事例에 대해 조사요약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