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집중과 시각변별 학습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13:13
본문
Download : 주의 집중과 시각변별 학습 프로그램.hwp
③과잉행동 : 사물 주위를 뛰어 다닌다던 지 잘 기어오르고 의자에 조용히 앉아 있지 못하거나, 지나치게 안절부절 한다. 모든 일에 감독을 해야 하며 수업 중 자주 불려나오고 경기나 집단 상황에서 次例(차례)를 기다리지 못한다.
④7세 이전에 발병하여 적어도 6개월 간은 행동이 지속된다
⑤정신분열증 정서장애가 심한 정신지체나 극심한 정신지체에 의해 기인되지는 않는다. 또한 놀이 활동을 계속하기가 어렵다. 권 영 락
1. 정신 지체아동의 주의집중 결함
학습과정과 주의집중을 관련시켜 볼 때 아동으로 하여금 특정 사물이나 대상에 주의를 집중하도록 하는 것은 그들의 학습 및 행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중요한 관건이 된다
그러나 정신지체아에 있어서 는 정상아와 달리 주의를 집중하기 위해 관련 자극에 초점을 맞추는 선택적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보상해 주기 위한 조력활동이 필요하다. 주의집중과시각변별학 , 주의 집중과 시각변별 학습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주의 집중과 시각변별 학습 프로그램
주의 집중과 시각변별 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설명
순서
다.
①주의산만 :주의 산만의 일반적인 특징으로는 처음 한 일을 끝내지 못한다거나 가끔 주의깊게 듣지 않는 것 같으며, 쉽게 주의가 흐트러진다.
2.주의집중 장애의 분류
(1)정신의학적 분류
과잉행동을 수반하는 주의집중 장애로 가장 중요한 특징은 부적절한 주의산만, 충동성 및 과잉행동 증상이다.
대부분의 아동들이 주의집중의 결함 때문에 학업성취에 지체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과소행동은 자신의 environment에서 위축되는 것을 말하며 이런 행동의 특징은 environment자극에 대하여 reaction 이 부족하며 백일몽 증세…(skip)
주의집중과시각변별학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주의 집중과 시각변별 학습 프로그램.hwp( 66 )
레포트/인문사회
주의 집중과 시각변별 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잠잘 동안 지나치게 움직이고 쉴 사이 없이 활동하거나 마치 모터로 움직이는 것 같이 행동한다.
(2)정신의학적 분류
과잉행동은 주의집중 결함으로 인한 학습장애의 한 요인으로서 과잉행동과 학습장애는 가끔 동일인에게서 나타나기도 하지만 과잉행동 아동들이라고 하여 모두정신지체나 학습장애는 아니며 이들 모두가 과잉행동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②충동성 : 한가지 활동에서 다른 활동으로 지나칠 정도로 자주 바꾸며 가끔은 아무런 생각없이 순간적인 행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