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보육학과 리포트]카미 드브리스 program 리포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23:38
본문
Download : [아동보육학과 레포트]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레포트입니다..hwp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program]) 은 초기 프로그램(program]) 과 후기 프로그램(program]) 으로 나누어 볼 수 있따
피아제는 학습을 발달에 종속되는 것으로 보았으며, 사물에 대한 조작활동은 결코 가르쳐 질수 없는 것으로 보았다.
[아동보육학과 레포트]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레포트입니다. 어떤 사물이나 사건을 안다는 것은 감각이나 언어적 교육을 통해 단순히 보고, 듣는 것 이상으로 인간이 사물에 대한 관념을 수정하고 변형시켜 나가는 활동, 즉 조작에 의한 결과라고 보았는데, 1977년 이전의 초기 프로그램(program]) 에서 카미와 드브리스는 유아교육에서 피아제가 인지 관념 및 과정을 說明(설명) 하기 위해 도입하였던 표상양식 등을 그대로 유아에게 적용하는 등 피아제의 theory 을 잘못 적용하는 오류를 범했다.
[아동보육학과 리포트]카미 드브리스 program 리포트입니다.
2.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program]) 은 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에 근거하여 개발된 구성주의 프로그램(program])
의 한가지이다.
순서
1.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program]) 이란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program]) 이란 1966년 미국 미시간주의 입실란티 공립학교의 저소득층 유아들을 대상으로 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에 기초하여 카미와 드브리스가 연구, 개발한 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으로 유아의 전체적인 인지 구조를 발달시켜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는 것을 방향으로 잡고 있따 카미는 1970년대 초 일리노의 대학 시카고 분교로 옮겨 드브리스와 함께 기존의 프로그램(program]) 을 몇 목차에 걸쳐 수정보완하여 가장 정통한 피아제식 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으로 발전시켰다.
그래서 후기 프로그램(program]) 에서는 그 오류를 improvement하여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 보다는 구성주의적 관점에 관심을 돌려 학교에서의 성공을 준비하기보다는 유아의 흥미와 질문 제기, 사물 인식 등을 중심으로 프로그램(program]) 을 수정했다.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은 여러 학자에 의해 연구, 개발되어 다양한 교육과정에 적용되었다.사범교육레포트 , 아동보육학과 레포트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레포트입니다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아동보육학과,레포트,카미,드브리스,프로그램,레포트입니다,사범교육,레포트
[아동보육학과 리포트]카미 드브리스 program 리포트입니다. 그러나 피아제 theory 은 교육방법이 아니라 발달theory 이기 때문에 피아제 theory 에 대한 교육에의 적용이 달라 프로그램(program]) 내용에도 차이가 있따
피아제는 인지발달이 지식의 관념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보았다. 인지발달은 유기체 구조와 environment(환경) 자극과의 구…(省略)
Download : [아동보육학과 레포트]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레포트입니다..hwp( 50 )
다. , [아동보육학과 레포트]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