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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륵보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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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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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은 그 어떤 것이든 만들어졌던 시대와 그것이 거쳐온 시대의 이야기를 우리에게 생생히 전해주기 때문이다 이덕일, 이희근 (1999). <유물로 읽는 우리 history>, <<세종서적 : 서울>>, P 5.

‘경복궁을 통해 본 조선왕조의 영광과 굴욕의 history’에서는 500년 왕조의 숨결을 느끼며 새로운 밀레니엄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며, ‘희망을 잃어버린 백성들은 무엇으로 사는가’에서는 장승, 솟대에 의지한 조선 민중들의 소박한 삶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미륵보살
미륵보살이 실존인물인지, 그리고 미륵신앙에 관하여 분석한 글입니다. 사실 유물만큼 그 진부한 수사를 살아 숨쉬는 생동하는 언어로 만드는 것도 없을 것이다. 그럼 종교란 무엇인가? 얼른 손에 잡히는 국어사전을 펴 보니 ‘초월적인 절대자를 믿고 숭배하는 일의 총체적 체계’라고 쓰여져 있따 未來(미래)에 대한 두려움에서 해방되기 위해 어떤 절대적인 힘에 의지하려는 종교적인 심성은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하면서부터 나타나기 처음 하였다. 이덕일, 이희근 (1999). <유물로 읽는 우리 history>, <<세종서적 : 서울>>, P 7.


인류가 이 지구상에 출현한 이후, 未來(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종교를 만들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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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를 “과거와 현재와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갈파한 E · H Carr의 말은 그간 너무 빈번하게 사용되어 진부한 수사가 되어버렸지만, 그 대상이 ‘유물’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물론 분명히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그것은 단지 종교의 한 쪽 측면에 지나지 않는다. 모든 종교가 당시 빈곤과 모순에 가득찬 사회를 변혁해야 한다고 했고, 민중들은 그것을 ‘사회 변혁의 힘, 새로운 사상,…(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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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류사적으로 혹은 文化서적으로도 종교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박경민 (1998). <한 권으로 읽는 세계종교산책>, <<아세아文化사 : 서울>>. PP 5~6.


일반적으로 종교의 관념을 ‘영혼을 구제하는 것’ 혹은 ‘현세에서 잘 먹고 잘 사는 것’ 등으로 여기는 사람이 많았다. 그렇다명 우리 인간을 종교적인 동물이라 불러도 지나친 말은 아닐 것이다.미륵보살 , 미륵보살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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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륵보살이 실존인물인지, 그리고 미륵신앙에 관하여 analysis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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