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화교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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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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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교 사회의 구조:동남아시아에서의 화교활동은 선진국의 대자본과 원주민의 저노동의 중간에 개재하여 광범위한 중간층을 형성해 나갔다.이 중간층적 지위는 화교 또는 화상(華商)을 매개로 해서만 참여할 수 있을 정도로 독점에 가까운 경제조직으로 되어 있다 화교 사회의 기본 구조는 그들의 출신지를 축으로 하는 혈연사회(血緣社會),지연사회(地緣社會),심연사회(心緣社會)를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중화총상회가 상위 단체가 되어 많은 동업조합이나 노동조합 등의 하위집단을 통제하고 있다 또 사회적으로 회관,학교,병원 등의 시설과 많은 우의집단(友誼集團)에 의하여 상호부조의 조직이 완성되어 있다
◎중국(China)의 화교 정책:49~65년 제1단계에서는 화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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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교:화교(華僑)란 본국을 떠나 해외 각지로 이주하여 현지에 정착,경제활동을 하며 본국과 文化(문화)적,사회적,법률적,정치적 측면에서 유기적인 연관을 유지하고 있는 중국(China)인 또는 그 자손을 뜻한다. 여기서 말하는 중국(China)인이란 타이완과 중국(China)의 국적을 가진 자를 모두 포함하는데 주로 타이완 文化(문화)와 경제홯동에 연관을 가지는 한민족계(漢民族系)를 가리킨다. 또 본국과 연관이라는 말은 개인으로서의 직접적인 연관에만 한계되는 것이 아니고 이주민의 가족이나 자손이 현지에서 동향단체(同鄕團體)를 통하여 연관성을 지속하고 있음을 뜻한다.